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포미닛이 <For Muzik> 으로 대만에 이어 홍콩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달 30일 홍콩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에서 포미닛의 첫 앨범 <For Muzik>이 주간 앨범 랭킹(J pop / K-pop 섹션)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첫 싱글 ‘Hot Issue’가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KKBOX는 음반판매 및 스트리밍 순위를 합산, 순위를 결정하는 중화권 내 가장 크고 공신력 있는 음악 사이트로, 포미닛은 지난달 10일 대만 사이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홍콩 프로모션을 3주나 앞둔 시점에서 홍콩 사이트 1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특히 대만에서 장기간 1위를 지키고 있던 슈퍼주니어와 소녀시대를 넘어선 데 이어, 홍콩에서 크게 활약하던 SS501을 멀찌감치 제친 결과여서 새로운 열풍의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포미닛의 <For Muzik>은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세계적인 음반회사 유니버설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후 첫 발매 앨범으로서도 큰 의미를 지니며, 아시아 9개국에 동시 발매되 선풍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포미닛은 대만에서 첫프로모션 성공에 이어 4일 필리핀, 11일 태국, 19일 홍콩 순으로 이어지는 아시아 투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