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DSP미디어 제공
1년 7개월여만에 모여 SS501 미니앨범 [REBIRTH]의 타이틀곡 'LOVE LIKE THIS'(러브 라이크 디스) 를 발매하여 KBS-TV 뮤직뱅크 K-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활발한 국내 활동을 펼치고 있는 SS501이 국내 뿐아니라 대만에서도 각종 차트를 장악하며 대만 음반 시장을 석권했다.
지난 달 30일 발매된 대만판 SS501의 [REBIRTH] 앨범은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에서 가장 큰 온라인 음반매장인 북스닷컴(BOOKS.COM)에서 4주동안 1위를 차지했으며, 대만 최고 권위의 음반 판매 집계 차트중의 하나인 G-Music 아시아 차트와 FIVE MUSIC 아시아의 최근 차트(10월 30일~11월12일)에서 2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또한 SS501의 이번 앨범 [REBIRTH]는 중국어와 외국어 음반 등 아시아 음반만이 아닌 대만 내에서 발매된 모든 음반을 대상으로 한 G-Music 차트 종합 부문의 최근 차트에서도 7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음반 뿐만 아니라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이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대만의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인 KKBOX에서는 여러 차트 중 '한일단곡 톱100 주간 차트', 즉 대만에 소개된 모든 한국과 일본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11월 8일~14일)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7일에는 KKBOX '한일단곡 톱100 일일 차트'에서도 LOVE LIKE THIS(러브 라이크 디스)로 1위를 거머쥐었다.
음반과 디지털 음원에 이어 모바일 시장까지 장악한 이들은 대만의 이동통신사 업계의 1,2,3위 이통사인 Chunhwa(중화)텔레콤의 emome(이모미) RBT차트와 FET(FAR EAST TONE) NET RBT차트, 타이완모바일 RBT차트에서 모두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달 10월 17일 아시아투어의 대만 공연을 12,000여석의 전석 매진 기록을 세우며 성황리에 마친 SS501은 중화권 진출 후 짧은 시간안에 대만 시장을 석권하며 성공적인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SS501 , 대만 , 상하이 , REBIRTH , LOV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