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카라, 걸그룹 대세 이어가
기사입력 : 2009.08.11 오전 10:11
사진 : KBS <뮤직뱅크> 중 브아걸과 카라의 열창 장면 캡쳐

사진 : KBS <뮤직뱅크> 중 브아걸과 카라의 열창 장면 캡쳐


뮤직포털 '엠넷'은 8월 첫째 주 차트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 <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가 2주째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아걸의 3집 타이틀 곡인 <아브라카다브라>는 예전과는 다른 섹시하고 팜므파탈적인 뮤직비디오 컨셉으로 화제가 됐었다. 브아걸은 이번 <아브라카다브라>의 차트 1위로 <어쩌다>, <L.O.V.E>, <마이 스타일>의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 1집을 발표한 카라는 타이틀 곡 <Wanna>로 브아걸에 이은 전체 2위, 다운로드는 1위에 올랐다. 특히 엉덩이 춤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카라의 <미스터>는 지난 주보다 73단계나 훌쩍 뛰어 오른 7위로 <Wanna>와 함께 쌍끌이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10위권 내에서 걸그룹에 대항하고 있는 유일한 남성가수로는 FT아일랜드<바래>와 MC몽 <Indian Boy>가 각각 3, 4위로 선전하고 있다.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에서 큰 인기를 얻은 명카드라이브 <냉면>, 퓨처라이거 <Let’s Dance>는 브아걸, 카라 등 걸그룹에 주요 순위를 내어주며 지난 주보다 3, 4단계 하락한 8위, 11위에 그쳤다.


이번 주 신곡으로는 마이티마우스의 <연애특강>이 한예슬의 피쳐링으로 화제가 되면서 전체 34위, 다운로드 12위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최근 멤버 보강 후 컴백한 엠투엠은 댄스곡 <1004>라는 곡으로 51단계 상승한 35위에 올랐다.


한편 최근 여름 시즌에 맞춰 힙합곡들이 대거 발표되면서 차트 내 점차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이번 주 4위를 차지한 MC몽의 <Indian Boy>와 27위의 <나비효과>를 비롯 원투 <별이 빛나는 밤에> 20위, 드렁큰타이거 <True Romance> 28위, BMK <Everyday> 43위 등 빠른 비트의 힙합곡 등이 차트 내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브라운아이드걸스 , 아브라카다브라 , 카라 , 미스터 , wan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