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 와인 전문가 됐다…韓 연예인 최초 소믈리에 자격증 3급 취득
기사입력 : 2025.05.19 오후 4:10
사진: 코미디TV 방송 캡처

사진: 코미디TV 방송 캡처


가수 한해가 연예인 최초 소믈리에 자격증 3급 취득 소식을 전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코미디TV 'THE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응답하라 그때 그 시절 특집으로 추억의 분식과 로스구이 먹방이 펼쳤다.

이날 방송에는 가수 한해가 깜짝 게스트로 출연해 김준현, 문세윤, 황제성, 김해준과 호흡을 맞추었다.

첫 번째 맛집에서 라이브 노래를 들으며 분식을 먹겠다는 문세윤의 맛팁으로 깜짝 등장한 한해는 두 번째 식당까지 합류하며 야무진 먹방을 선보였다.

그러던 중 한해는 최근 취득한 WSET 자격증을 공개했다. "원래 자격증이 있었는데 더 높은 단계인 레벨3으로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했다. 연예인 최초이다"라고 밝히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한해는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며 "돼지고기는 레드보다 화이트가 훨씬 잘 어울린다. 미국 와인 중에서도 바디감이 있는 것, 버터 향이 있는 것이 잘 어울린다"며 전문가다운 소견도 덧붙였다.

이에 황제성은 "문세윤도 소여믈리에 자격증이 있다"라고 말하며, 소 울음소리와 똑같이 성대모사 하는 문세윤을 언급했다. 그러자 문세윤도 "지난번 쪼는맛 게임 중, 가짜 소 울음소리 맞히기에서 아무도 정답을 맞히지 못해 1급이 되었다"라고 답변해 폭소를 안겼다.

한편, 'THE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코미디TV에서 방송된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수영복이 헐렁할 정도로 깡마른 몸…"뒤집어지시는"
▶ 오또맘, 이미 비현실적 최강 S라인인데…"뱃살 모조리 없앨래"
▶ '암투병 고백' 이솔이, 명품 나시 입고 집에서도 미모 자랑…365일 러블리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