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오티비 제공
오오티비가 새 예능 '세입자 : 세상 모든 게스트하우스에 입실하는 자'(이하 '세입자')를 론칭한다.
'세입자'는 낯섦과 설렘이 공존하는 '낭만 끝판왕' 장소인 전국의 게스트하우스를 파헤치는 본격 '게하' 탐방 여행 예능이다. 게스트하우스는 하나의 숙박 시절을 여러명의 여행자들이 쉐어하는 형태의 숙소로 가격이 합리적일 뿐 아니라 개성 뚜렷한 여러 젊은 여행자들을 만날 수 있어 '게하'라 불리며 Z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세 여행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세입자'는 대규모 인원이 함께 파티를 하거나 MT처럼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부터 도란도란 시골집에 온 것 같은 게스트하우스까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의 다양한 컨셉의 게스트 하우스를 탐방하고 그곳을 찾은 개성 넘치는 여행자들과 교류할 계획이다. 더불어 매력적인 '로컬 힙 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등 유용한 정보와 보는 재미까지 담아내며 청춘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예정이다.
'세입자'의 MC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월클 아이돌'인 트와이스 지효가 낙점됐다. 세상의 모든 게스트하우스에 입실할 '세입자'로 변신한 지효는 '본업에 진심, 먹을 것에 진심, 노는 것이 인생의 핵심'이라는 모토 아래,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매력을 지닌 게스트하우스를 누비면서 '로망 도장 깨기'에 돌입한다. 차원이 다른 '대리만족'을 선사할 지효의 '세입자' 속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세입자'는 그간 신선한 기획과 통통 튀는 발상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흥행시켜온 오오티비의 '~하는 자' 콘셉트를 잇는 예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오티비는 비투비 이창섭이 다양한 전국 대학 학과를 리뷰하는 '전과자'부터 대세 개그우먼 엄지윤이 각종 VIP 서비스를 체험하는 '상팔자 : 매일 VIP 되는 여자', 각 지역 대표 출연자들의 지역 부심 배틀 토크쇼 '대표자 : 지역을 대표하는 자', 대세 배우 이이경이 각종 '역'을 리뷰하는 '전역자 : 전 세계 역을 리뷰하는 자', 무인도 릴레이 생리얼 개척 예능 '무이자 : 무인도에서 이어 사는 자' 등을 통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릴레이 히트' 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하는 자' 세계관의 여섯 번째 시리즈인 '세입자'가 선보일 색다른 재미에 기대감이 모인다.
'세입자'는 5월 14일(화) 오후 6시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 김희정, 걸을 때마다 아찔 비키니 노출…"눈부시게 섹시해"
▶ 강소연, 묵직 볼륨감 감당하는 끈나시…평소에도 이정도
▶ 애프터스쿨 정아, 몸매는 안 가려…우월한 수영복 자태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