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3.1절 맞아 서경덕 교수와 의기투합…"독도 삽살개 소개할 수 있어 기뻐"
기사입력 : 2024.02.27 오전 10:46
사진: 서경덕 교수팀 제공

사진: 서경덕 교수팀 제공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김남길이 삼일절을 맞아 의기투합했다. 독도 삽살개의 역사를 국내외에 알리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한 것.

이번 4분 분량의 영상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 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한국 고유의 토종견 삽살개의 2천 년 역사를 되짚어 보고, 삽살개가 독도에 오기까지의 흔적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일제가 토종견 말살 정책을 통해 역사상 유래없는 동물 대학살을 벌여 150만 장의 삽살개 모피를 수탈한 역사와 40년 뒤 원형복원에 성공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사실을 알려준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상징이었던 강치는 이제 많은 누리꾼이 알지만 독도 삽살개의 역사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에 다국어 영상을 통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 종 SNS로도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꾸준히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김남길은 "이번 삼일절을 맞아 독도 삽살개의 역사를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독도 문화산업 콘텐츠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서경덕 교수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독도 강치에 대한 애니메이션도 제작할 예정이다.

▶ 박하선, 크롭 셋업에 글래머러스 몸매…'♥류수영' 한 번 더 반할 파격 패션


▶ 트와이스 나연, 아찔한 전신 망사 의상 입고 댄스…'버닝'하게 하는 자태


▶ 제시, 비키니 작아보이는 압도적 볼륨감…건강美 넘치는 몸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