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자연다큐 '커넥션' 내레이터 참여…"모든 것은 연결돼 있어"
기사입력 : 2023.11.15 오전 9:43
사진: 길스토리이엔티 제공

사진: 길스토리이엔티 제공


배우 김남길이 오는 27일, 28일 밤 9시 55분 방송되는 EBS 자연다큐멘터리 ‘다큐프라임 커넥션’(이하 ‘커넥션’)의 내레이터로 나선다.

EBS 자연다큐멘터리 ‘커넥션’은 대자연 속에서 생명체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떻게 자연이 균형을 이뤄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자연다큐멘터리이다. 2년의 제작 기간 동안 케냐, 멕시코, 팔라우공화국, 말레이시아, 일본 오키나와, 도미니카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코스타리카, 한국 등 총 9개국에서 180TB 분량의 다양한 생명들의 모습을 담아내, 대자연의 순환을 보여준다.

배우 김남길은 2부작 전체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문화예술NGO 길스토리의 대표로 많은 공익 활동에 관심을 보여왔던 그는 “환경문제는 우리 일상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서 관심이 많고, 평소에도 EBS 다큐멘터리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있다. 이번에 내레이션을 녹음하면서 본 방송에서 눈길을 끄는 장면들이 많았고, 특히 2부의 엔딩이 기억에 남는다.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라는 다큐멘터리의 주제가 오랫동안 해오고 있는 길스토리의 공익활동과도 맞닿아 있어서 공감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종들의 연결을 통해 자연의 순환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EBS 자연다큐멘터리 ‘커넥션’은 11월 27일과 28일 밤 9시 55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 솔라, 옆트임 드레스 안에 숨겨진 가터벨트…농염함에 박소담도 비명


▶ 유혜원, 끈에 의지한 메이드룩…몽환美로 소화한 코스프레


▶ 안유진·카리나 아니다…'주류 광고 모델로 찰떡인 걸그룹 멤버' 1위는?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