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글즈4' 하림, 아이 셋 양육 중 고백→리키와 깜짝 첫 뽀뽀
기사입력 : 2023.09.18 오전 7:38
사진 : MBN ‘돌싱글즈4’

사진 : MBN ‘돌싱글즈4’


MBN ‘돌싱글즈4’의 하림이 최종 정보인 ‘자녀 공개’에서 “세 아이를 홀로 양육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리키가 “진짜 진짜 좋아해”라는 고백과 함께 하림을 끌어안으며 굳건한 마음을 확인했다.

17일 방송한 MBN 간판 연애 예능 ‘돌싱글즈4’ 9회에서는 미국 출신 돌싱남녀 10인 듀이-리키-베니타-소라-제롬-지미-지수-톰-하림-희진이 마지막 정보인 ‘아이 유무’를 공개했으며, 이후 최종 1:1 데이트에 대한 공지가 새벽에 기습 오픈돼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이는 모습이 펼쳐져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돌싱하우스’에서 저녁을 준비하던 10인은 ‘1시간 뒤 자녀 유무를 오픈한다’는 공지가 내려지자, 각자 마음의 준비를 했다. 그러던 중, 하림은 자신의 방으로 올라가 오열을 터트리며 심란한 마음을 내비쳤다. 얼마 후, 거실로 모여든 돌싱남녀 10인은 차례로 ‘자녀 공개’를 시작했고, 제롬과 베니타, 지수, 듀이는 “자녀가 없다”고 밝혔다. 반면 리키는 “사려 깊고 사랑스러운 일곱 살 아들이 있고, 전 부인과 50:50으로 공동 양육 중”이라며, “최근 어바인으로 이사하게 된 것도 전 부인이 새로 생긴 남자친구의 고향에 정착하고 싶어 해서, 함께 아이를 키우기 위해 큰 결심을 하고 옮기게 됐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냈다.

뒤이어 하림은 “8세, 5세, 2세인 아이들을 홀로 양육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혼자 아이를 키우면서 일도 병행하느라 하루하루가 버겁고, 압박이 심한 상황”이라는 하림의 말에 MC 이지혜는 “그래서 ‘돌싱하우스’에서의 나날들이 천국 같고, 깨기 싫은 꿈 같았을 것”이라며 함께 눈물을 쏟았다. 톰은 “4세인 쌍둥이 아들이 있다”고 밝힌 뒤, “전 아내가 주 양육권을 갖고, 내가 아이들과 주 2회에 반나절의 시간을 보내자고 합의했는데, (X가) 이혼 후 아이들을 보는 시간을 계속 줄인 데다 코로나19로 인해 점점 더 보기 어려워졌다”며 아이들을 향한 그리움을 토로했다. “현재 공동 양육권을 가져오기 위한 소송 중”이라는 설명에 제롬은 “(변호사인) 지수에게 무료 상담을 받아보라”고 위트 넘치는 위로를 건넸다.

희진과 지미도 “아이가 없다”고 밝힌 가운데, 마지막 순서인 소라는 “곧 네 살 되는 아들이 있다”며 “전 남편과 사랑 없는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도 있었지만, 아이로 인해 이혼할 용기를 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라는 “이혼 후 아이가 나에게는 ‘아빠가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 번도 안 했는데, 유치원에서 아빠를 찾으며 울었다더라”고 한 뒤 참았던 눈물을 터뜨렸다.

‘자녀 공개’를 모두 마친 뒤 이들은 “그동안 수고했어”라는 말과 함께 서로를 끌어안으며 진심을 나눴다. 무엇보다 하림의 ‘세 자녀 양육’ 고백으로 인한 리키의 심경 변화에 시선이 집중된 상황. 이때 리키는 두 팔을 활짝 열어 하림을 꼭 끌어안은 뒤, “다 괜찮아”라는 말을 반복하며 하림을 다독였다. 감정을 추스린 두 사람은 테라스에서 깊은 대화를 나눴고, 이 자리에서 “아이가 셋인 사람이 어떻게 괜찮을 수가 있어?”라고 묻는 하림에게 리키는 조금은 어색한 한국어로 “너 진짜 진짜 좋아해”라고 답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이후 이들은 서로의 자녀 이름과 현재 X와의 교류 상황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제서야 환하게 웃었다.

마지막으로 리키와 하림의 1:1 데이트 현장이 공개됐다. 데이트 장소로 향하던 차 안에서 두 사람은 “우리의 아이들을 비롯해, X와 X 애인의 아이들까지 하나의 큰 모임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같다”는 이야기를 나눠 MC 이혜영, 이지혜 등으로부터 “이런 이야기를 들으니 문화 차이가 크게 느껴진다”는 ‘찐 리액션’을 자아냈다. 얼마 후 두 사람은 함께 식사를 하면서, “부모로서 서로의 아이들이 싸울 경우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현실적인 대화를 이어갔다. 또한 길거리에서 아이스크림을 나눠 먹다가 달콤한 첫 입맞춤을 했다.

이날 방송은 3.8%(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시즌4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한 번 경신, 동거 전 최종 선택만을 남겨둔 돌싱남녀 10인의 마음 향방에 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또한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공개한 9월 1주 차 비드라마 TV 검색 반응에서도 ‘돌싱글즈4’가 3위,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는 1위(‘돌싱글즈4’ 하림), 7위(‘돌싱글즈4’ 소라)를 차지하며 ‘폭풍 화제성’을 드러냈다.

모든 감정이 폭풍처럼 뒤섞이는 돌싱하우스의 마지막 날 밤과, 미국 돌싱남녀 10인의 동거 전 ‘최종 선택’이 진행되는 ‘돌싱글즈4’ 10회는 150분으로 특별 편성돼 24일(일) 밤 9시 30분 MBN에서 방송된다.



▶ 이효리, 언더웨어 브랜드 발탁? '파격적' 팬티라인 공개


▶ 현아, 엉덩이 위에 올린 술병? 압도적 퇴폐미


▶ 오정연, 레이스 수트 벗으면 이 모습? 브라톱X핫팬츠 '아찔'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하림 , 리키 , 돌싱글즈4 , 돌싱글즈4 자녀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