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가 또…서경덕과 하와이 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기증
기사입력 : 2023.08.15 오전 9:40
사진: 서경덕 제공

사진: 서경덕 제공


제78회 광복절을 맞아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미국 하와이 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알리는 안내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됐으며, 하와이주립대학교 한국학센터에 1만부를 기증하여 방문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안내서에는 하와이에서의 대한민국 독립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호놀룰루 대한인국민회 총회관 터, 한인합성협회 회관 터, 오아후 공동묘지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올해 '미주 한인 이민 120주년'을 기념해 하와이 내 유명 관광지 방문도 좋지만 조금만 시간내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 방문을 유도하고자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해외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의 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라며 우려한 뒤 "우리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이 해외에 방치되어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알리고 보존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와이 현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한국의 역사'(www.historyofkorea.co.kr) 사이트에서 원본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 제이제이, '♥줄리엔강' 옆에서 고자극 비키니 몸매 "새로 산 수영복"


▶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자태 뽐내는 초밀착 드레스…목에 빨간 자국?


▶ 김혜수, 지금 데뷔해도 걸그룹 센터급 미모…16살 시절 화보집 공개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송혜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