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MBC '오은영리포트-결혼지옥'
결혼 22년차인 중년 부부가 각기 다른 생각으로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을 찾는다.
오늘(24일) 밤 10시 30분에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결혼 22년 차인 중년 부부가 등장한다. 직접 사연을 신청했다는 아내는 “남편이 있지만 없는 것 같다”며 고민을 털어놓았다. 결혼 직후 돌연 생활비를 주지 못하겠다고 선언한 남편 때문에 아내는 혼자 ‘가장’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남편은 그런 아내를 늘 ‘방관’하기만 했다는 것. 심지어 깊어진 갈등의 골 때문에 두 사람은 무려 10년째 대화 단절 상태로 지내고 있다는데. 긴 세월을 함께했지만, 이제는 이혼을 고민하고 있다는 가방부부, 두 사람의 오랜 침묵을 깰 오은영 박사의 특별한 힐링리포트가 공개된다.
이른 아침, 아내는 일찍부터 동분서주 바쁘게 움직인다. 딸 등교준비에 남편과 아들 아침식사 준비까지 척척 해낸 아내는 쉴 틈 없이 집을 나선다. 방과후수업 줄넘기 강사로 일하는 아내는 초등학교에 방문해 계약을 하고 곧바로 퀵서비스 배달을 시작한다. 밀려오는 배달 때문에 차 안에서 급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아내는 “나 혼자 생활비를 벌어야 하니까”라며 쉬지 않고 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아파트 대출금과 보험금을 제외한 모든 생활비를 혼자 감당하고 있다는 아내는 “평소 화장실 갈 시간조차 없어 음료수도 마음 놓고 먹지 못한다”고 말해 모두를 안타깝게 했는데... 이에 반해 남편의 하루는 여유롭기만 하다. 출근 전 아내가 깎아놓은 사과를 먹고 여유롭게 집을 나선 남편은 사무실에서도 별다른 일 없이 시간을 보내다 꾸벅꾸벅 졸기까지 한다.
늦은 저녁 시간, 퀵서비스를 끝낸 아내는 녹초가 되어 집으로 돌아오지만, 남편은 그런 아내의 모습에도 무심하기만 하다. 아내가 숨 돌릴 틈도 없이 저녁 식사를 준비할 때도 남편은 소파에 앉아 지켜보기만 할 뿐 가사에도 전혀 참여하지 않는데. 아내는 “맞벌이 부부지만 가사 분담 전혀 되지 않는다”며 생활비 뿐만 아니라 결혼생활 내내 집안일, 육아를 혼자 책임져야 했다고 털어놓았다. 너무나도 다른 속도로 살아가는 두 사람을 보며 MC들도 “극과 극의 하루를 본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다음 날 아침, 같이 장을 보러 가자는 아내에게 남편은 “시간이 어정쩡하다”며 제안을 거절하고, 결국 아내는 한숨을 쉬며 혼자 마트로 향한다. 잠시 후 집으로 돌아온 아내가 혼자 낑낑대며 장 본 물건들을 옮기지만, 남편은 시종일관 무관심으로 일관한다. 짐 정리를 끝낸 아내가 집에 방치된 남편의 골프채와 자전거를 가리키며 “언제 처분할 거냐?”고 묻자 “나도 타고 싶지만 병원에서 타지 말라고 했다”며 답답해하는데... 의아해하는 MC들에게 남편은 과거 뇌출혈로 쓰러진 적이 있다고 고백한다. 6개월간의 긴 병원 생활 후에도 계속되는 저림 증상과 후유증으로 찾아온 뇌전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제약이 생겼고, 예전과는 달리 급격히 떨어진 체력 때문에 가사에도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는 것. 그뿐만 아니라 아내가 뇌출혈 이후 자신의 건강에 대해 한 번도 물어본 적이 없었다며 “아내가 너무 얄밉다”며 마음속에 맺혀있던 섭섭함을 털어놓았다.
그날 저녁, 말 한마디 없는 둘만의 저녁 식사를 끝낸 후 아내는 남편에게 대화를 시도한다. 아내는 결혼 후 늘 경제적으로 힘들었다며 말을 꺼내지만, 남편은 “수익을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오히려 언성을 높인다. 답답한 마음에 “앞으로도 생활비를 주지 못한다는 거냐”고 되묻는 아내에게 남편은 준비 중이라는 말만 계속 반복하고, 결국 10년 만의 대화 시도는 수포로 돌아가고 만다. 이를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여태껏 경제적 이유로 오은영리포트를 방문한 부부들과는 달리 가방부부만의 독특한 특징이 있다고 언급하며 두 사람을 위한 힐링리포트를 전달한다. 또한 상담 말미에는 오은영 박사는 물론 스튜디오 전체를 눈물바다로 만든 사연이 공개되었다는 후문.
한편, 결혼 생활 22년, 오랜 세월만큼이나 잔뜩 쌓여버린 서운함 때문에 이제는 이혼을 고민하고 있다는 가방부부! 두 사람의 묵은 감정을 풀기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리포트는 4월 24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35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효리, 야한게 아니고 멋져…다 비치는 시스루 드레스에 아찔
▶10기 현숙, '♥영철'의 결혼식장 활약에 "진짜 귀엽다"…애정전선 이상 無
▶이승기♥이다인, 결혼식 답례품이 공개됐다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오은영리포트-결혼지옥
,
가방부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