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매 아빠' 김동현 "우리 아이가 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집사부일체)
기사입력 : 2023.04.02 오전 8:40
사진: SBS 제공

사진: SBS 제공


아빠 김동현이 발끈한 사연은 무엇일까.


2일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와 함께 돈과 권력에 얽힌 뇌 과학의 비밀을 낱낱이 파헤친다.


지난 방송에서는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가 사부로 등장해 올바른 도덕적 판단은 무엇인지에 대해 과학적이고 철학적인 논쟁의 시간을 가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이어지는 방송에서는 돈과 권력이 우리의 사회적 판단에 미치는 영향과 이와 얽힌 뇌 과학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정재승은 실제 카이스트 수업 자료인 어린이집 실험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하원 시간을 지키지 않는 부모에게 벌금을 부여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라는 질문에 멤버들은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후 정재승은 우리의 도덕적 판단에 돈이 미치는 영향과 뇌에 발생하는 과학적 현상을 공개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실험 결과는 멤버들을 모두 충격에 빠지게 했다.


이어 정재승은 놀이동산과 공항의 '패스트 트랙'을 언급하며 '돈으로 시간을 사는 것은 과연 정당한가?'에 관한 토론을 이어갔다. 멤버들은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에 어느 때보다 뜨거운 토론을 펼쳤다. 특히 김동현은 놀이동산 패스트 트랙에 관한 개인의 의견을 제시하던 중 “우리 아이가 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며 발끈했다는 후문이다.


돈과 권력에 얽힌 뇌과학의 비밀을 낱낱이 공개할 정재승 교수의 인간수업 두 번째 이야기는 오늘(2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 홍영기, 끈 하나로 지탱한 아슬아슬 크롭톱…가녀린 몸매


▶ 고소영, '폭풍 성장' 아들·딸과 ♥장동건 응원 차 제주도行


▶ 임사랑, ♥모태범 깜짝 놀랄 미니 스커트…늘씬한 각선미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집사부일체 , 김동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