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타 강사 박세진 "사실 병이 있다…'사회 부적응자' 낙인" (진격의언니들)
기사입력 : 2023.03.13 오전 11:52
사진: 채널S 제공

사진: 채널S 제공


'진격의 언니들'에 일상조차 노력이 필요하지만, 스타강사의 자리까지 올라간 '성실 노력파' 박세진이 찾아온다.


오는 14일 방송될 채널S 고민상담 토크쇼 '진격의 언니들-고민커트살롱'에 '진격의 언니들(이하 '진격의 언니들')'에서는 영어 강사 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박세진이 박미선X장영란X김호영에게 고민을 전한다. 박세진은 “사실 제가 병이 있다. ADHD인데, 집중도 못 하고 끊임없이 귀에서 연필로 긁는 듯한 느낌이 든다”라고 고백하며 “초등학교 이전부터 '사회 부적응자'라는 낙인이 찍혔다”라며 편견에 시달렸음을 밝혔다.


안타까워하던 박미선은 “현재 상태는 어떠냐?”라고 물었다. 박세진은 “사회인으로 기본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나, 시간, 일, 순서에 대한 개념이 아예 없다”라고 증상을 설명하며 “지금은 약물치료로 나아지긴 했는데 작은 실수에도 '나는 못난 사람이야', '나는 가치 없는 사람이야'라며 스스로 상처 주는 생각을 반복한다”라고 전했다. 박세진은 이어 “선생님인데 난독증까지 있다. 남들이면 금방 읽을 걸 두세 배 시간이 걸린다. 일을 해야 하니 여러 약들을 하루에 다섯 번 복용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일상을 살아내기 위해 박세진에게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했을지, 또 그녀가 1타강사 자리에 오르기까지 자신의 패널티를 어떻게 극복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어려운 길이지만, 꿈을 이뤄낸 박세진은 쎈 언니들에게 뜻밖의 고민을 의뢰했고 그 정체는 14일 화요일 밤 8시 20분에 방송되는 '진격의 언니들'에서 공개된다. '진격의 언니들'은 채널S(SK브로드밴드 Btv 1번, KT 지니TV 70번, LG U+TV 61번, LG헬로비전 81번, 딜라이브 74번, 스카이라이프 150번, HCN 69번), SK브로드밴드 Btv케이블 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최진실 딸' 최준희, 완벽 옆라인…성형 후 더 화려해진 미모


▶ '돌싱3' 조예영, 명품 가방 많더니 400만 원 못 갚아 잠수?


▶ 이지혜, 방심했나 "이 정도 뱃살은 있어야 인간적이지"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진격의언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