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송은이 나이 '50대'가 딱 결혼 적령기" 왜? (옥탑방의문제아들)
기사입력 : 2023.02.22 오후 6:30
사진: KBS 제공

사진: KBS 제공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대한민국 강연계의 1인자 '국민 멘토' 김미경이 출연해 화제다.


22일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대한민국 레전드 스타강사 김미경이 결혼 적령기 나이가 '50대'라고 파격적으로 정의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김미경은 결혼하기 가장 좋은 시기에 대해 "송은이 씨 나이가 딱 결혼 적령기다"라고 말해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 이어 "50살이 자신에 대해 가장 잘 알게 되는 나이다. 우리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정을 가장 어리고 아무것도 모를 때 2~30대에 선택한다"라며 결혼 적령기에 대해 '사이다 일침'을 날려 송은이를 비롯한 김숙, 김종국, 민경훈까지 미혼 MC들을 큰 충격에 빠뜨리며 멘붕과 감동을 동시에 자아냈다.


이어 김미경은 결혼하면 안 되는 시기에 대해서도 "외롭거나 돈 없을 때 결혼하면 안 된다. 외로울 때는 사람 보는 기준이 무너져 있어 아무나 만나게 된다", "돈이 없을 때는 나의 부족함을 채워줄 사람을 만나게 돼서 상대를 바닥에서 올려다 볼 수밖에 없다. 결혼할 상대는 서로를 정면으로 봐야 한다"라고 '국민 멘토'다운 현실적인 조언을 해 MC들에게 깊은 공감을 자아냈다고.


결혼뿐만 아니라 '연애 고수'로도 알려진 김미경은 요즘 핫한 '환승연애'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반대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별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이별의 장소에 머물러 있지 말고, 나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와야 하는 것"이라며 "헤어진 뒤 '나'로 돌아와서 마음을 잘 추스르고 다른 사람을 만나야 하는데, 전 연인에 대한 마음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이 가장 안 좋은 행동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녀는 연애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잘 못하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지 낱낱이 공개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는 후문.


'국민 멘토' 김미경이 송은이를 '결혼 적령기'로 꼽은 이유는 오늘(22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나는솔로' 13기 출연자 "성병 논란? 사실과 다르다"


▶ 이종석, ♥아이유 언급 "지금보다 더 나은 인간이 되고 싶어"


▶ 걸그룹 최초 양성애자 커밍아웃 멤버 근황 공개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미경 , 옥탑방의문제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