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지안(솔비), 첫 그림 에세이 출간…베스트셀러 주간 TOP100 진입
기사입력 : 2021.07.19 오전 10:56
솔비 그림 에세이 베스트셀러 톱100 진입 / 사진: 엠에이피크루 제공

솔비 그림 에세이 베스트셀러 톱100 진입 / 사진: 엠에이피크루 제공


솔비의 서적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16일 출간한 권지안(솔비)의 서적 '사랑할 수도 미워할 수도 없을 때 인생은 빛난다'가 온라인 서점 예스24 그림 에세이 부문 15위, 베스트셀러 주간 TOP100에 올랐다.

이 책은 권지안의 그림과 '인문 교육 전문가' 김종원 작가의 글이 어우러진 환상 에세이다. 앞서 솔비는 권지안이라는 작가명으로 2014년 '누가 뭐라고 해도 나답게' 에세이를 출간한 바 있지만 그림만으로 서적을 출간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책 표지는 지난해 9월 국내 최대 미술품경매회사 서울옥션에서 920만 원에 낙찰된 '팔레트의 정원'으로, 서정적인 색채와 감성적인 터치들이 책 제목과 어우러져 독자의 눈을 사로잡는다.

출판사 와우라이프 측은 이번 협업에 대해 "노래로 그림으로 자신을 표현하며 활동하는 권지안 작가의 그림이 인상적"이라며 "두 작가가 서로의 작품을 좋아하고, 존중하고 있었기에 이어진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베스트셀러 작가 김종원의 글과 권지안 작가의 협업은 출판계와 문학 팬들에게 신선하고 환상적인 조합이라는 평이다. 가수와 방송인을 넘어 작가로서도 인정받으며 자신만의 확고한 예술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미술·음악·문학 장르를 불문하고 기업과의 협업 제안은 물론 해외에서도 전시 러브콜 등이 이어지고 있다.

책 속에는 권지안의 작품 핑거페인팅으로 완성한 '윈드(Wind)', '케이크' 시리즈 등 약 40여 점이 수록됐다. 자연과 바람을 표현한 생동감 있는 그림들은 많은 독자에게 힐링을 선물한다.

한편, 권지안은 지난 4월 이탈리아 유명 문화 예술 그룹 ITS LIQUID GROUP에서 전 세계 예술가를 대상으로 주최하는 이달의 글로벌 아티스트에서 '4월의 작가(Artist of the month-April 2021)'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19년엔 프랑스 파리시에서 개최하는 '2019 라 뉘 블랑쉬 파리(La Nuit Blanche Paris'에 전 세계 현대 미술가 30인에 선정되며 국내 유일한 아티스트로 참가하기도 했다. 올해 12월엔 스페인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 국제 아트 페어(FIABCN)'에도 메인 작가로 초대됐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권지안 , 솔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