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기록' 박보검 "나에게 꿈은 돈이 많이 드는 숙제"…꿈과 현실 사이 '고군분투' 예고
기사입력 : 2020.07.22 오전 9:35
'청춘기록' 박보검 티저 영상 공개 / 사진: tvN 제공

'청춘기록' 박보검 티저 영상 공개 / 사진: tvN 제공


'청춘기록' 박보검이 팍팍한 '현실' 속에서도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을 그린다.


지난 21일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극본 하명희, 연출 안길호) 측은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눈부신 청춘 사혜준(박보검)의 모습이 담긴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기록을 그린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이들의 뜨거운 기록이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공개된 영상은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 앞에서도 '배우'라는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 사혜준의 온앤오프를 포착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바쁘게 움직이는 백스테이지에서 준비를 마친 모델 사혜준은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며 화려한 조명 속을 걸어 나온다. 그러나 위풍당당한 아우라도 잠시, "나에게 꿈은 돈이 많이 드는 숙제다"라는 내레이션은 사혜준의 현실이 그리 녹록지 않음을 암시한다.


화려한 런웨이에서 내려온 사혜준의 일상은 보통의 청춘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배우를 꿈꾸지만 좀처럼 되지 않은 현실에 고민하고, 각종 아르바이트를 섭렵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그를 힘들게 하는 것은 '되지도 않는 일에 네 청춘 바칠 거냐'는 주위의 냉소적인 반응이다.


그럼에도 현실과 부딪혀 나가는 사혜준의 고군분투 위로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내레이션이 의미심장하다. 과연 현실의 단단한 벽을 깨고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무엇보다 짧은 영상만으로도 그 진가를 발휘하는 박보검의 존재는 첫 방송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린다.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과 부딪히며 써 내려갈 사혜준의 뜨거운 청춘 기록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은 오는 9월 7일(월) 밤 9시 첫 방송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청춘기록 , 박보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