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토닥토닥 #괜찮아…김수현·서예지가 뽑은 '사이코지만 괜찮아' 키워드
기사입력 : 2020.06.18 오전 9:47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따뜻한 힐링 드라마가 될 것을 예고했다.


18일 tvN 새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극본 조용, 연출 박신우) 측은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이 직접 뽑은 작품의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공개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고문영(서예지)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관전 포인트 키워드 / 사진: tvN 제공

'사이코지만 괜찮아' 관전 포인트 키워드 / 사진: tvN 제공


◆ 김수현: #휴먼 #괜찮아? #진짜_괜찮아?


먼저 김수현은 #휴먼을 꼽아 외면하는 '사람' 때문에 상처 받지만 또 '사람'의 온기로 치유 받는 스토리를 기대케 한다. 또한 그가 시청자들에게 건넨 #괜찮아?, #진짜_괜찮아?라는 물음에선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만나게 될 시청자들 역시 주위의 누군가에게 건네 보기를, 혹은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위로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진심이 전해지고 있다.


◆ 서예지: #상처치유 #토닥토닥


서예지 역시 #상처치유, #토닥토닥이라는 해시태그로 힐링을 강조했다. 극 중 반사회적 인격성향의 어른동화 작가 고문영과 눈에 '고된 삶의 절규'가 담긴 문강태, 상식과 비상식의 경계선에 선 두 사람이 어떻게 서로의 결핍을 채우고 상처투성이 마음을 토닥이게 될지 함께 기다려지게 만든다.


◆ 오정세: #너도_괜찮아 #모두_괜찮아


오정세가 꼽은 해시태그는 마치 "괜찮아?"라고 묻던 김수현에게 다정하게 대답해주는 듯해 뜻밖의 '태태 브라더스'의 현실 케미가 빛난다. 또한 극 중 자폐 스펙트럼(ASD)을 가진 문상태로 분하는 오정세가 세상의 모든 외로운 이들에게 전하는 이 메시지는 잔잔한 파동을 일으킬 울림을 예고한다.


◆ 박규영: #짝사랑이지만_괜찮아


박규영이 맡은 정신보건 간호사 남주리는 동료로 만난 문강태를 짝사랑 하는 인물. 이에 #짝사랑이지만_괜찮아라는 해시태그는 그 마음을 십분 반영, 지금도 좋아하는 상대의 뒤에서 맴돌고 있는 누군가들에게 위안을 전한다. 문강태 앞에 불쑥 나타난 고문영이라는 존재가 그녀에게도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이들의 관계성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되고 있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오는 20일(토) 밤 9시 첫 방송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사이코지만괜찮아 , 김수현 , 서예지 , 오정세 , 박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