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픽방] '깡삘'로 뭉친 유재석X비의 '놀면 뭐하니?'…첫 힙합 도전한 '악인전' 송가인
기사입력 : 2020.05.16 오전 8:00
'놀면 뭐하니?' 비 출연 / 사진:  MBC 제공

'놀면 뭐하니?' 비 출연 / 사진: MBC 제공


◆ '놀면 뭐하니?' 유재석X비, 뽕삘 NO!…깡삘로 대동단결

MBC '놀면 뭐하니?'에 '깡'의 아이콘 비가 출연한다.

지난 방송에서는 '여름X댄스X유재석' 프로젝트에 나서는 유재석의 모습이 그려졌다. 유재석은 트로트 열풍 속 존재감을 감춘 '서머송' 제작을 위해 혼성 그룹을 결성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팀 결성에 앞서 유재석은 1990년대 대표 혼성그룹 룰라의 이상민, 샵 이지혜, 쿨 김성수뿐 아니라 그룹과 솔로로 모두 성공한 이효리를 만나 특급 조언을 받았다. 특히, 유재석과 이효리는 한 팀을 연상케 하는 호흡으로 쿨과 룰라의 무대를 완벽히 소화했다.

이어 이번 주에는 레전드 댄스 가수 비가 출연해 유재석과 깜짝 듀오를 선보인다. 최근 비의 노래 '깡'이 온라인 상에서 재조명되며 '1일 1깡'을 유행시키고 있는바, 이날 방송에서 비가 "1일 3깡은 해야지"라며 '깡부심'을 폭발, 현장을 압도할 예정이다.

특히, 비는 '꾸러기 표정 금지', '입술 깨물기 금지' 등 자신의 무대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에 울컥하며 '1일 1깡' 신드롬 심경을 밝혔다고. 과연 유재석과 비가 꾸밀 퍼포먼스는 어떨지, 유재석이 꾸린 팀원은 누가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쏠린다. 트로트 신드롬 속 '서머송' 열풍을 몰고올 유재석의 새 도전이 담길 MBC '놀면 뭐하니?'는 오는 16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
'악인전' 송가인, 힙합 도전 / 사진: KBS 제공

'악인전' 송가인, 힙합 도전 / 사진: KBS 제공

◆ '악(樂)인전' 송가인, 첫 힙합 도전…트로트계의 이단아 변신?

'악(樂)인전' 송가인이 생애 첫 힙합에 도전한다.

오는 16일(토) 방송되는 KBS 2TV '악(樂)인전'에서는 이상민이 야심차게 준비한 '레전드' 송가인과 '음악 늦둥이' 김요한 첫 합작 프로젝트 정체가 공개된다.

특히 그간 구수하고도 깊이 우러난 보컬로 세대 막론 최고 인기를 누린 송가인이 생애 첫 힙합에 도전한다고 해 기대가 쏠린다.

이날 방송에서 송가인은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다"며 "누군가 나를 끄집어줬으면 좋겠다"고 욕망을 드러냈다. 이에 이상민은 파격 콘셉트를 제안, 송가인이 격하게 호응했다고. 또한, 제시의 랩을 좋아한다며 즉석 무대를 꾸민 송가인은 기존의 힙합 스타일이 아닌 절절한 랩 보컬로 색다른 힙합 그루브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상민이 송가인에게 머리카락 전체를 땋는 드레드 헤어스타일을 제안한바, 과연 '이 구역 힙스터'로 변신한 송가인의 모습은 어떨지, 김요한과의 특급 콜라보는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고조된다. 16일(토) 밤 10시 55분 방송.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놀면 뭐하니 , 유재석 , , 악인전 , 송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