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측, "특정 종교 관련 허위 사실…강력한 법적 대응할 것"(공식입장)
기사입력 : 2020.03.04 오전 9:03
이동욱 신천지 루머 해명 / 사진: 조선일보 일본어판DB

이동욱 신천지 루머 해명 / 사진: 조선일보 일본어판DB


이동욱이 '신천지' 루머에 휩싸였다.


최근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 통해 '신천지 연예인'이라는 연예인 명단이 퍼지고 있다. 해당 명단에는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유명 스타들의 이름이 대거 적혀있지만, 최근 활동을 하지 않는 연예인은 물론, 해외 스타의 이름까지 적혀있지만, 어디에도 '인증'은 없다. 그럼에도 정보 취약 계층의 경우, 이를 쉽게 믿을 수 있기 때문에 논란이 되는 상황.


특히 해당 명단에는 이동욱의 이름도 적혀 있는데, 이에 대해 킹콩 by 스타쉽 측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교 관련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라며 "이와 관련하여 당사는 사실과 무관한 루머 양성 및 악의적인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에 관하여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게시글의 유포를 통한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절차를 토대로 대응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이하 킹콩 by 스타쉽 루머 대처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킹콩 by 스타쉽입니다.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교 관련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당사는 사실과 무관한 루머 양성 및 악의적인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에 관하여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입니다. 또한 게시글의 유포를 통한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절차를 토대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소속 아티스트들을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동욱 , 신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