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임 집공개..12평 원룸에서 사는 이유? "은행 빚 갚을 능력 없어"
기사입력 : 2017.11.07 오전 10:40
이태임 집공개

이태임 집공개 "은행 빚 갚을 능력 없어" / '비행소녀' 해당장면 캡쳐


이태임이 12평 원룸에서 생활하는 이유를 밝혀 화제다.

지난 6일, 종편 예능프로그램 <비혼이 행복한 소녀, 비행소녀>(이하 비행소녀)에 합류한 이태임은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던 12평 싱글하우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또 지난 2년간의 공백기에 대해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태임의 집은 방문이 없는 일체형 구조의 원룸. 현관을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옷장에는 예상 외로 단촐하게 옷이 진열되어 있었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조미령은 "옷걸이가 좋아서 뭘 입어도 될 듯 하다"고 말했다.

이태임은 “2년간 일을 쉬었던 적이 있다. 은행에 빚을 져 집을 마련했었는데, 안 좋은 일이 생겨 공백이 있었을 때 은행 빚을 갚을 능력이 없어서 집을 팔고 평택 부모님 댁으로 들어갔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이어 “일 하기엔 조금 먼 환경이라, 다시 일을 하기 위해 가까운 곳에 작은 집을 얻어 나오게 됐다”며 12평 원룸에서 생활하는 이유를 밝혔다.

이태임은 또, "자책이 많았고, 부끄러웠다"며 "혼자 그 시간을 견디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그럴 상황이 아니었는데 내가 왜 굳이 그랬을까‘하는 자숙과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해 눈길을 끌었다.



글 더스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태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