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수학문제/ 사진 : MBC '진짜 사나이' 방송 캡처
진짜사나이 헨리 수학문제가 놀라움을 자아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이하 '진짜사나이')'에서 김수로가 낸 수학 문제를 헨리가 단숨에 풀어냈다.
이날 방송에서 생활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던 병사들은 김수로가 출제한 수학 문제를 풀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펼쳐졌다. 생활관에 있던 과학고 출신 병사는 1시간 만에 문제의 답을 풀었고, 서울대 출신으로 알려진 서경석은 끝내 풀지 못했다.
하지만 헨리는 "아주 쉽습니다"라며 단 10초만에 문제를 풀어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또 그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라며 자신의 비법을 전수해 보는 이들을 감탄케 하기도.
진짜사나이 수학 문제에 누리꾼들은 "진짜사나이 헨리 수학문제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인가 생각하게 되네", "진짜사나이 헨리 수학문제 점점 달리 보이는 헨리 정체가 뭡니까?", "진짜사나이 헨리 수학문제 천재인가보다", "진짜 사나이 수학문제 헨리가 맞추다니", "진짜사나이 수학문제 맞춰서 더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중국계 캐나다인인 헨리는 토론토 대학과 버클리 음대를 나왔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광둥어, 불어, 태국어 등 무려 6개 국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