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라가 고백송으로 부른 '시작' 리메이크 버전…'누구에게?'
기사입력 : 2013.12.20 오후 5:28
고아라가 부른 고백송, 고아라 시작 리메이크 / 사진 : 응답하라 1994 트위터

고아라가 부른 고백송, 고아라 시작 리메이크 / 사진 : 응답하라 1994 트위터


고아라가 고백송으로 부른 시작 리메이크 버전이 화제다.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tvN '응답하라 1994'의 주인공인 고아라가 부른 고백송이 공개됐다. 고아라가 선택한 곳은 박기영의 '시작'을 리메이크 한 것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원곡의 소프트 록 느낌을 없애고,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편곡해 사랑의 감정이 잘 표현됐다. 이번 노래는 '투윅스', '인현왕후의 남자' 등의 OST와 그룹 2AM의 '후회할거야', 허각의 '넌 내꺼라는 걸' 등을 작곡한 작곡가 노는 어린이와 지그재그노트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았다.


고아라가 고백송으로 부른 노래에 누리꾼들은 "고아라가 고백송으로 부른 노래 박기영 시작 리메이크 한 거네. 원곡만큼 좋다", "고아라가 고백송으로 부른 노래, 시작 리메이크 고아라 노래 진짜 잘하네", "고아라가 고백송으로 부른 노래, 시작 리메이크 한 거 였구나. 원곡이 더 좋은 것 같기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아라가 출연하는 '응답하라 1994'는 매주 금, 토 오후 8시 4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고아라 , 응답하라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