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민, 故 김지미 별세 애도 "한 시대의 빛이던 선생님의 기별을 접하며"
기사입력 : 2025.12.10 오후 3:11
故 김지미 별세 조정민 애도 / 사진 : 조정민 인스타그램

故 김지미 별세 조정민 애도 / 사진 : 조정민 인스타그램


가수 조정민이 고(故) 김지미의 별세 소식에 애도의 마음을 표현했다.




10일 조정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시대의 빛이던 배우 김지미 선생님의 기별을 접하며 깊은 슬픔을 감출 수 없습니다. 한국 영화의 황금기를 이끌며 스크린에 살아 숨 쉬는 감정과 우아함을 새겨 넣었던 분, 관객에게는 위로와 감동을, 동료에게는 귀감과 영감을 주셨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생전 고(故) 김지미와 함께한 사진을 공개하며 그를 추억했다.




이어 "그의 눈빛 하나, 미소 하나에는 영화가 가진 힘과 인간이 가진 따뜻함이 함께 담겨 있었습니다. 그분의 예술은 시간이 지나도 희미해지지 않는 별처럼 한국 영화사에 영원히 자리할 것입니다. 부디 하늘에서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그 오랜 시간 우리에게 주셨던 감동과 사랑, 잊지 않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덧붙이며 애도의 글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10일 한국영화인총연합회와 한국영화배우협회 등에 따르면 김지미가 미국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85세. 업계에 따르면 김지미는 최근 대상포진 후유증으로 건강이 악화해 세상을 떠났다고 알려졌다.



▶'이용대와 열애설' 윤채경, 얼기설기 뚫린 섹시 모노키니 자랑…"이모저모고모!"


▶이소라, "가슴 성형 실리콘 때문에 물에 뜬다고?" ♥최동환 성형 공격에 "싸우자"


▶수지, 아찔하고 청초한 발레복 자태…들숨 날숨까지 아름다워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조정민 , 故 김지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