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콘DB,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동방신기가 오늘 데뷔 20주년을 맞이했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정규 9집 '20&2'로 컴백하는 동방신기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20&2'는 2018년 12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New Chapter #2 : The Truth of Love'(뉴 챕터 #2 : 더 트루스 오브 러브)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동방신기가 그간 쌓아온 시간과 경험은 물론,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비전까지 음악으로 담아냈다.
이날 간담회 현장에서는 강타, 보아 등 선배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를 비롯해 소녀시대 ,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NCT, 에스파, 라이즈 등 후배 아티스트 등은 물론 배우 최지우, 이장우, 이연복 셰프, 윤제국 감독 등 여러 셀럽들의 축하 메시지 영상이 공개됐다.
특히 최지우는 "동방신기 20주년 정말 축하드리고, 20주년이 되기까지 얼마나 큰 노력을 했을지 짐작이 된다"라며 "20주년과 함께 정규 9집 앨범 또한 정말 축하드리고, 많은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라며 응원을 보냈다. 해당 영상을 본 유노윤호는 "진심으로 축하해 주신다는 말씀을 다들 해주셔서 잘 살아왔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9집 '20&2'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음반 역시 이날 함께 발매된다.
▶ '서정희 딸' 서동주, 깊숙한 라인에 아찔한 가슴골…올드머니룩 포인트는 몸매
▶ 한예슬, 성형→한 뼘 허리 자랑…♥10살 연하 남친 아닌 "사랑하는 사람들과"
▶ 패왕색들의 성탄 파티…신지민X현아, 너무 섹시한 산타걸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