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길' 정우 "평소 오은영 박사님 팬…멘탈코치 役 위해 참고"
기사입력 : 2022.09.06 오후 3:59
'멘탈코치 제갈길' 온라인 제작발표회 / 사진: tvN 제공

'멘탈코치 제갈길' 온라인 제작발표회 / 사진: tvN 제공


정우가 오은영 박사를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6일 오후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극본 김반디, 연출 손정현)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려 연출을 맡은 손정현을 비롯해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이 참석했다.

'멘탈코치 제갈길'은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국가대표 또라이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 극 중 정우는 '태릉 또라이'로 불렸던 왕년의 국가대표 태권선수이자 현 심리상담가 '제갈길' 역을 맡았다.

심리상담가인 멘탈코치 역할을 맡은 정우는 래퍼런스로 삼은 인물이 있는지 묻자, 오은영 박사를 꼽았다. 정우는 "그동안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도 꽤 했고, 실존 인물 역할도 소화했었는데, 그런 작품일수록 한 발 떨어져서 객관적인 시선으로 캐릭터를 바라보려고 했다"며 "이번에는 대본에 충실하려고 했다. 그러면서 요즘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 멘탈, 정신, 마음 그런 부분에서는 오은영 박사님을 참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우는 "제가 워낙 오은영 박사님의 팬이다. '금쪽상담소'나 박사님이 진행하시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간접적으로나마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자세를 배웠다"고 팬심을 드러냈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오는 12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멘탈코치 제갈길 , 정우 , 이유미 , 권율 , 박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