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발매 예정 웹툰 '낙인의 플레인 워커' OST 韓·日 2개 버전 가창
기사입력 : 2022.07.29 오전 9:36
사진: 스튜디오질풍 제공

사진: 스튜디오질풍 제공


김재중이 국내 발매예정인 웹툰 OST 제작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인 '낙인의 플레인 워커'로 ㈜지닉스와 ㈜스튜디오질풍이 공동 제작하였으며, 홍정훈 작가의 웹소설 원작으로 한국인 공학자가 이계인 사신과 대항하여 싸우는 판타지물이다.


웹툰 내용을 기반으로 한 OST는 오는 8월 2일 국내발매되며, 음원 플랫폼(멜론, 지니뮤직, 카카오뮤직, 플로 등)을 통해 서비스된다. 일본 음원 시장에는 일본어 버전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일본에서 웹툰 OST는 처음 발매되는 사례이다. 더불어 가수 김재중이 한국어, 일본어 2개 버전으로 노래를 부르고 아시아투어가 예정되어 있어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예상된다.


OST 제작은 대중음악 전문제작사인 블랙하우스가 총괄을 맞아 수준 높은 음원을 최종 완성하였고, 오케스트라 연주는 대한민국 A급 가수들의 연주를 도맡아 해 온 국내 최고의 스트링팀 "융스트링"이 참여하였다. 작곡은 국내 최고의 작곡가 "송양하", "김재현" 등이 블랙하우스와 공동으로 작업했다.


한국의 웹툰은 전 세계로 수출되어 한류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으며 웹툰 OST는 웹툰과 더불어 파생 콘텐츠로써 각광받고 해외 음원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전략산업군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재중 , 낙인의플레인워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