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ITZY, 폭발적 데뷔 이후 자기 표현 지켜온 그룹"
기사입력 : 2022.07.18 오전 9:13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ITZY(있지)가 컴백을 맞이한 가운데 해외 미디어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ITZY는 지난 15일 오후 1시 새 미니 앨범 'CHECKMATE'(체크메이트)와 타이틀곡 'SNEAKERS'(스니커즈)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ITZY의 컴백에 대해 미국 BuzzFeed Celeb, 미국 Cosmopolitan, 미국 뷰티 및 패션 매거진 HYPEBAE, 미국 REACT, 미국 Seventeen, 미국 연예 매체 Variety 등 각 매체의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됐고 브라질 유력 매체 QUEM, CNN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이들의 컴백 소식을 다뤘다.



이 중 미국 빌보드는 ITZY에 대해 "2019년 '달라달라'로 폭발적인 데뷔를 한 뒤 자신들의 정체성과 자기표현을 지켜온 그룹"이라고 소개했고 "스니커즈를 신은 채 꿈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갈 것"이라며 신곡의 메시지를 조명했다.


함께 공개된 인터뷰에서 리아는 "스니커즈는 자유와 기쁨의 느낌을 전할 수 있는 상징물"이며 "우리는 자유로워지는 것에 대해 중점을 두고 있다. 비로소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을 때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는 해외 미디어 촬영에서 포착한 ITZY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세련된 블랙 앤 화이트 룩을 소화하고 당당한 퀸의 자태를 뽐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ITZY는 그룹의 첫 월드투어 'ITZY THE 1ST WORLD TOUR <CHECKMATE>'를 열고 뜨거운 글로벌 열기를 견인한다. 첫 월드투어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은 8월 6일과 7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2회에 걸쳐 개최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있지 , 체크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