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 새 앨범 타이틀곡명은 'NO THANKS'…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 참여
기사입력 : 2022.07.05 오후 3:54
사진: 브리지 제공

사진: 브리지 제공


아티스트 효린이 시크하고 쿨한 ‘NO THANKS’를 선보인다.

5일 자정 소속사 브리지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효린의 세 번째 미니앨범 ‘iCE’ 트랙리스트를 오픈, 타이틀 곡명인 ‘NO THANKS’를 최초 공개했다.

효린은 세 번째 미니앨범 ‘iCE’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 본인만의 음악 색깔로 앨범을 완성했다. ‘iCE’는 무대 위 쿨 퍼포먼스 대명사인 효린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후배들을 챙기는 따뜻한 인간미를 모두 투영한 앨범으로, 효린만의 톡 쏘는 탄산음료 같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iCE’에는 타이틀곡 ‘NO THANKS’를 포함해 ‘Over you’, ‘BODY TALK’, ‘Ah yeah’, ‘Layin’ Low’, ‘Waka Boom’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기존 발매됐던 ‘Layin’ Low’와 ‘Waka Boom’을 포함해 추가로 4곡을 새롭게 공개, 독보적인 ‘솔로 퀸’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진다.

특히 그간 당당하고 걸크러시 넘치는 모습으로 홀로서기에 성공한 효린이 이번 ‘iCE’ 전곡의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하며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향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타이틀곡 ‘NO THANKS’에는 유명 작사가 서지음과의 협업으로 곡 퀄리티를 높이는가 하면, 수록곡인 ‘Ah yeah’는 효린 단독 작사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전곡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이라는 음악적 성장과 함께 돌아올 효린은 강렬한 여름날의 햇빛을 연상시키는 트랙리스트 이미지처럼 시원하면서 뜨거운 ‘아이스 퀸’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앞서 Mnet ‘퀸덤2’ 파이널곡이자 이번 앨범의 6번째 트랙인 ‘Waka Boom’ 퍼포먼스 영상을 선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던 효린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 커뮤니티, 유튜브, V LIVE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과의 소통도 잊지 않고 있다.

비주얼, 퍼포먼스, 소통 모두 ‘퀸’인 효린이 ‘효린표 서머송’으로 가요계 붐을 예고한 가운데, 효린의 세 번째 미니앨범 ‘iCE’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효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