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김동현, 오늘(13일) 첫 솔로음원 발매…신용재 협업
기사입력 : 2022.04.13 오전 9:44
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국민가수 김동현이 국민가수 솔로 프로젝트 포문을 연다.

김동현은 1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국민가수 Color Film(컬러 필름)'의 첫 번째 음원 'Bittersweet(비터스위트)'를 발매한다. 'Bittersweet'는 2F의 신용재가 작사에 참여해 김동현과 첫 협업을 이룬 곡이다. 외로웠던 날을 견디게 해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정을 담아낸 발라드로, 아늑한 피아노 반주와 어우러지는 담담하면서도 섬세한 김동현의 보컬이 돋보인다. 여기에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의 고급스러운 편곡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김동현은 '내일은 국민가수' 경연에서 신용재의 대표곡 '가수가 된 이유', '오늘' 등을 잇달아 선곡하며 신용재에 대한 남다른 팬심을 드러낸 바 있다. 자신의 이름으로 발표하는 첫 솔로곡을 통해 신용재와 어떤 감성 시너지를 발산할지 기대가 증폭된다.

'Color Film'은 박창근, 김동현, 이솔로몬, 박장현, 이병찬, 손진욱, 조연호, 김희석, 김영흠이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 종영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프로젝트다. 김동현을 시작으로 이후 어떤 멤버의 곡이 베일을 벗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동현은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3'(극본 피비(Phoebe, 임성한), 연출 오상원) OST는 물론 네이버웹툰 '이제야 연애'의 OST에도 참여하며 다채로운 솔로 역량을 펼쳐왔다. 김동현이 속한 국민가수는 현재 '2022 내일은 국민가수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23일 오후 2시와 7시 일산 킨텍스 공연을 개최한다.

한편, 김동현이 가창한 '국민가수 Color Film' 첫 번째 음원 'Bittersweet'는 1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