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오늘(14일) 컴백을 예고했던 브레이브걸스는 지난 12일 멤버 민영이 확진, 유정과 은지가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임에 따라 자가 격리 중인 상황이다. 유나는 자가 진단키트 검사 결과 음성이며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다.
다만 멤버들 중 3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온 만큼, 새 앨범 발매는 오늘(14일) 오후 6시에 진행되지만 앨범 발매 쇼케이스는 오는 23일로 연기된다. 소속사 측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 여러분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며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브레이브걸스 새 앨범 'THANK YOU'는 지난 8월 발매한 미니 5집 리패키지 앨범 [After 'We Ride']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되는 신보다.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우리끼리 (You and I)', '물거품 (Love Is Gone)', 'Can I Love You', 'Thank You (Remix)'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Thank You'는 작년 한 해 멤버들이 직접 체험한 기적 같은 일들을 진정성 있는 가사로 표현함과 동시에 멤버들을 응원해 준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이 담긴 곡이다. 특히 앨범 발매 당일인 오늘은 브레이브걸스가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거머쥔 날로 의미를 더한다.
또한, 브레이브걸스는 한번 들으면 따라할 수밖에 없는 중독성 강한 노래와 따라 하기 쉬운 대중성 있는 안무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신곡 'Thank You' 또한 디스코 펑크를 베이스로 한 레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알려져 공개 전부터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흥겨운 리듬의 퍼포먼스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한편 브레이브걸스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THANK YOU'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이하 브레이브걸스 코로나19 양성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이 금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유정, 은지는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민영은 코로나19 백신 2차까지 접종을 마친 상태였으나 어제 오후 선제적으로 실시한 자가 진단키트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여 즉시 PCR 검사를 실시하고 오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유정, 은지 또한 선제적으로 신속 항원 검사를 실시하였고 양성 반응을 보여 현재 숙소에서 대기 중에 있습니다.
현재 민영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재택 치료 중에 있습니다.
유나는 자가 진단키트 검사 결과 음성이며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으나 추가 확진의 가능성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컨디션을 확인하겠습니다. 이에 브레이브걸스는 모든 스케줄을 즉각 중단하고 치료에 전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당국의 지침에 적극 협조할 예정입니다.
브레이브걸스의 미니 6집 <THANK YOU>는 예정대로 오는 14일 오후 6시에 발매되며 동일한 날 예정되었던 미니 6집 <THANK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3월 23일로 연기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이에 따른 진행 안내는 내부적으로 정리하여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 여러분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