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넷플릭스 제공, 현봉식 인스타그램
*해당 내용에는 '소년심판'의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 돼 있습니다.
과거 시리즈 'D.P.'가 공개된 후, 출연 배우들의 실제 나이가 화제가 되었다. 특히 헌병대장 천용덕 역의 배우 현봉식이 실제로는 상병 역의 배우 구교환보다도 어린 나이라 놀라움을 주었다. 그리고 그 놀라움은 시리즈 '소년심판'에서도 이어진다.
현봉식은 가정 폭력을 저지르는 유리 아버지로 등장한다. 특히, 법정에서 두 사람의 만남은 강렬한 에너지를 전한다. 김무열은 "판사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 폭력을 행사하는 것이 맞는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촬영 때 까지도 있었습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런데 할머니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유리 아버지를 제압하기 위해 차태주가 자신도 모르게 힘이 들어가는 거라고 현장에서 연기 설정이 바뀌었고요. 그것이 다행히 많은 분들에게 어느 정도 공감이 된 장면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사실 유리 아버지 역을 맡은 현봉식은 김무열보다 실제 나이가 2살 어리다. 김무열은 "봉식이"라며 웃음 지었다. 이어 "현봉식 배우와는 두 번째 촬영입니다. 과거 '머니 백'이라는 영화를 함께 촬영했는데, 그때 처음 봤죠. 당연히 선배님인 줄 알았는데, 2살이나 어리더라고요. 현봉식 배우가 자기보다 윗 사람에게 깍듯하게 해요. 저에게도 '형님'이라면서 말 놓으라고 하는데, 처음에는 말을 편하게 놓기가 힘들었어요"라고 현봉식과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웃음지었다.
한편, 김무열을 비롯해 배우 김혜수, 이성민, 이정은 등의 열연이 담긴 '소년심판'은 넷플릭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