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1 MAMA' 대상 4관왕 /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2021 MAMA'에서 9개 부문에서 수상, 4개 대상을 싹쓸이했다.
지난 11일 열린 '2021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21 MAMA')에서 방탄소년단이 4개 대상인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그리고 올해의 월드와이드 아이콘 부문을 수상했다. 그뿐만 아니라 틱톡 페이보릿 모먼트,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 남자 그룹, 월드와이드 팬 초이스 부문에서도 상을 받으며 총 9개의 트로피를 안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 불참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저희가 아미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귀한 상을 받았다. 올 한 해 힘과 위로를 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저희의 마음을 담은 음악을 공감해주시고 같이 즐겨 주셔서 감사하다. 저희와 함께 멋진 곡과 퍼포먼스를 만들기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과 이상의 영광을 나누도록 하겠다. 그 무엇보다도 저희의 음악을 뜨겁게 사랑해주시는 아미 여러분과 같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힘든 순간에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달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7~28일과 이달 1일(미국 현지시간) 대면 단독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를 개최했다. 공연을 마치고 귀국한 방탄소년단은 장기 휴가를 갖고 있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