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직접 가창한 OST '아로하' 음원 차트 1위
기사입력 : 2020.04.16 오후 5:41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신드롬 / 사진: 멜론 캡쳐,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잼엔터테인먼트 제공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신드롬 / 사진: 멜론 캡쳐,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잼엔터테인먼트 제공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의 신드롬이 이어지고 있다.

조정석이 직접 부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의 세 번째 OST '아로하'가 음원차트 1위를 수성했다.

음원이 공개되자 마자 각종 음원사이트의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꾸준히 최상위권을 기록했고 이어 발매 20일만에 최대 플랫폼 멜론 차트 1위를 달성하며 남다른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것.

OST '아로하'는 삼인조 혼성그룹 쿨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조정석의 따뜻한 분위기와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지며 봄바람처럼 달콤하고 포근한 느낌을 담아내 신흥 '봄 캐럴'로 등극, 듣기만 해도 두근거리는 설렘을 자극하며 여성 리스너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에 조정석은 "드라마를 위해 부른 노래인데 이렇게 사랑받을 줄 몰랐고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라며 "요즘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아끼는 곡들을 직접 부르고 배우들과 합주를 한다는 것이 정말 새로운 경험인데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이 기운을 많은 분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조정석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첫 회 만에 개성 강한 인생 캐릭터 '이익준'을 완성, 그의 저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존재감은 물론 배우로는 이례적으로 주요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안방극장에 '조정석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조정석에 시청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조정석이 출연하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오늘(16일) 밤 9시 방송된다.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슬기로운 의사생활 , 조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