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이진욱→송강·이도현,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출연 확정
기사입력 : 2019.12.18 오전 11:11
이시영-이진욱-송강-이도현 '스위트홈' 캐스팅 / 사진: 화이브라더스,BH,나무엑터스,위에화 제공

이시영-이진욱-송강-이도현 '스위트홈' 캐스팅 / 사진: 화이브라더스,BH,나무엑터스,위에화 제공


인기 스릴러 웹툰 '스위트홈'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돌아온다.


18일 넷플릭스 측은 새로운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스위트홈'(극본 홍소리·김형민·박소정, 연출 이응복)의 제작을 확정했다며, 이진욱, 이시영을 비롯해 송강, 이도현, 김남희, 고민시, 박규영, 고윤정, 김갑수, 김상호 등이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네이버 동명의 인기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스위트홈'은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극 중 은둔형 외톨이지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오는 '차현수'는 송강이 연기한다.


또한, 드라마 '보이스'에서 선보인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장르물에서도 빛나는 배우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이진욱이 미스터리한 인물인 '편상욱'으로 분하며, '언니'에서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연기로 눈도장을 찍었던 이시영은 원작에는 없지만 이번 시리즈에서 새롭게 소개되는 터프하고 강한 '서이경으로 활약한다.


'호텔 델루나'에서 신선한 마스크와 매력으로 주목받은 이도현이 '이은혁'을 맡았고 이외에도 '미스터 션샤인'에서 타카시로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김남희,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보여준 고민시,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밝은 에너지를 선보였던 박규영,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안방에 얼굴도장을 찍은 고윤정을 비롯해 김갑수, 김상호 등 신예와 베테랑의 다채로운 조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로 다른 성격과 사연을 가진 주민들과 이들을 위협하는 충격적이고도 기괴한 괴물들이 어떻게 영상으로 재탄생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이응복 감독은 '미스터 션샤인', '태양의 후예', '도깨비'로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바 있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차기작 '스위트홈'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응복 감독은 차기작 '스위트홈'을 통해 고립된 공간에서 인간이 괴물이 되어가는 비극적 상황과 인간들의 심리변화, 그리고 괴물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사투 등을 자신만의 색깔로 풀어갈 예정이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송강 , 이도현 , 이시영 , 이진욱 , 스위트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