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오늘(21일) 데뷔 10주년 맞아 신곡 발매…"가사 쓰면서 울컥했다"
기사입력 : 2019.11.21 오전 11:03
전효성 '스타라이트' 발매 / 사진: JHS 제공

전효성 '스타라이트' 발매 / 사진: JHS 제공


전효성의 신곡 'STARLIGHT'가 오늘(21일) 베일을 벗는다.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는 전효성의 신곡 'STARLIGHT'(스타라이트)의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6년 발매한 미니앨범 '물들다 : Colored' 이후로 3년 6개월 만에 발매하는 솔로 앨범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STARLIGHT'는 후렴구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POP R&B 장르의 곡으로, 팬들과 함께한 시간을 'STARLIGHT'에 비유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10년 동안 자신의 곁에 있어 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가사에 담아내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전효성의 마음이 느껴지는 곡이다. 특히 전효성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오랜 시간 자신을 변함없이 응원해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


전효성은 "가사를 쓰면서 울컥하고 벅찼다. 팬들도 노래를 들으며 여태까지 함께 공유한 감정과 시간들이 스쳐 지나갈 것이다. 팬들에게도 저에게도 의미 있는 곡이 될 것이다"라며 팬바보의 면모를 드러내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전효성은 오는 12월 28일 팬미팅 개최를 확정했다. 전효성은 이번 팬미팅에서 'STARLIGHT'의 라이브 무대를 공개한다고 전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전효성 , 스타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