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희, '퀴즈 온 코리아' MC발탁 / 사진: KBS 제공
광희가 KBS '퀴즈 온 코리아' MC에 발탁됐다.
12일(오늘) KBS 측이 "다양한 프로그램의 러브콜을 받으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광희가 2019년 KBS '퀴즈 온 코리아'의 MC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그간 예능과 교양을 넘나들며 독보적인 캐릭터와 진행 실력으로 대체 불가 매력을 뽐내온 광희가 글로벌 한류 퀴즈쇼 '퀴즈 온 코리아'를 통해 외국인 참가자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퀴즈 온 코리아'는 KBS와 외교부가 지난 2012년부터 공동주최해온 한류 팬들의 퀴즈 서바이벌로, 올해는 미주,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총 20개국 예선 대회 우승자들이 본선을 치르기 위해 한국으로 모인다.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는 가운데, 광희와 외국인 참가자들 간의 오묘한 기 싸움과 또래 친구 같은 케미에 기대가 쏠린다.
특히, 한글날 특집으로 방송되는 2019 '퀴즈 온 코리아'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또 한 명의 MC와 특급 퀴즈 출제자들을 맞혀보는 것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
한편, 오는 9월 21일에 진행되는 '퀴즈 온 코리아' 본선 대회는 KBS 홀에서 공개 녹화로 진행되며, 방청을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퀴즈 온 코리아'는 오는 10월 9일 한글날, KBS 1TV와 KBS월드, KBS월드24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될 예정이다.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광희
,
퀴즈 온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