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3년 공백기 깨고 컴백 예고…"활발한 활동 이어갈 계획"
기사입력 : 2019.05.20 오후 1:14
이하이 컴백 확정 / 사진: YG 제공

이하이 컴백 확정 / 사진: YG 제공


이하이가 길고 긴 공백을 깨고 돌아온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블로그에 이하이의 커밍 순 티저를 공개했다. 포스터 속 이하이는 강렬한 눈빛과 한층 더 성숙해진 스타일링으로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약 3년 만에 발매되는 것으로, 지난 앨범 'SEOULITE'의 타이틀곡 '한숨'과 '손잡아 줘요'로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 1위 올킬은 물론 일간차트 정상을 휩쓸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이하이의 컴백에 가요계 이목이 쏠린다.


이하이는 2012년 SBS 'K팝스타'에 출연해 한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소울 넘치는 목소리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싱글 '1,2,3,4'로 데뷔 출사표를 던진 이하이는 4주 동안 국내 음원차트를 모조리 휩쓸며 '괴물신인'이라는 별칭으로 불렸다.


이듬해 이하이는 '골든 디스크',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거머쥐며 가요계에 막강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이하이는 2013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1 Under 21'(21세 미만의 21인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세계 무대에서도 각광받았다.


또한, 이후 발매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갔지만, 오랜 기간 동안 컴백하지 않아 팬들의 염려를 샀다. YG 측은 이하이의 공백 기간이 다소 길었던 이유에 대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앨범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래 준비해온 만큼 많은 곡들을 준비할 수 있었기에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꾸준한 신곡 발표와 연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완성되었기에 조만간 공식 일정을 발표하고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