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통산 2번째 기록
기사입력 : 2019.04.10 오후 3:58
트와이스 오리콘 월간 차트 정상 / 사진: JYP 제공

트와이스 오리콘 월간 차트 정상 / 사진: JYP 제공


트와이스가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6일 발매된 '#TWICE2'는 10일 오리콘이 발표한 3월 월간 앨범차트서 28만 5287포인트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해 9월 발표한 첫 정규앨범 'BDZ'로 일본 진출 후 최초로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에 오른 뒤 통산 2번째 이 차트 정상을 차지하게 된 것.


'#TWICE2'는 공개와 함께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석권 및 통산 3번째 위클리 앨범차트 정상 등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트와이스는 지난 6일 나고야 돔을 끝으로 22만 관객을 모은 K팝 걸그룹 최초 일본 돔투어를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특히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 도쿄돔 입성 등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트와이스는 오는 7월 중 일본에서 17일 싱글 4집 'HAPPY HAPPY', 24일 싱글 5집 'Breakthrough'를 발매한다. 7월에만 2주 연속 싱글 발매라는 이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인 것. 해외 아티스트가 2주 연속 싱글을 공개하는 것은 흔치 않은 경우로 트와이스는 각각의 싱글에서 상반되는 콘셉트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22일 오후 6시 미니 7집 'FANCY YOU' 및 타이틀곡 'FANCY'를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트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