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정식 데뷔 없이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3위
기사입력 : 2019.03.12 오전 10:02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성과 /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성과 /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TXT)가 한국 데뷔 앨범으로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했다.


오늘(12일) 발표한 3월 18일자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3/4~3/10)에 따르면, 지난 4일 발매된 TXT의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는 1만 2920 포인트로 3위를 기록했다. 또, 이날 수입 앨범(외국어 앨범) 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TXT는 정식으로 일본 데뷔를 하지 않았음에도 한국어 데뷔 앨범만으로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3위와 수입 앨범 차트 1위에 동시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앞서 TXT는 '꿈의 장: STAR'를 발매하며 일본 라인 뮤직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미국, 브라질, 스페인, 러시아, 인도, 홍콩, 대만 등 전 세계 44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의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올해 데뷔한 신인 중 가장 좋은 성과를 냈다.


TXT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시작으로 아이튠즈, 일본 오리콘 차트에 이어 SNS 채널 팔로워까지 각종 수치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슈퍼루키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Mnet 특집 '데뷔 셀러브레이션 쇼'에서 첫 무대를 펼친 TXT는 본격적인 앨범 활동을 펼치며 소년미 넘치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최신 이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