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핑거팁' 컴백 첫 1위…트로피 사냥 나선다
기사입력 : 2017.03.15 오전 9:23
여자친구, '핑거팁' 컴백 첫 1위…트로피 사냥 나선다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 '핑거팁' 컴백 첫 1위…트로피 사냥 나선다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가 본격 트로피 사냥에 나선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는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타이틀곡 '핑거팁(FINGER TIP)'으로 컴백한 여자친구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여자친구는 '핑거팁'으로 1위를 차지하며, 컴백과 동시에 1위로 등극했다.


앞서 여자친구는 지난해 '시간을 달려서'로 15관왕, '너 그리고 나'로 14관왕이 오르며 걸그룹 최초로 한 해 동안 2곡으로 10관왕 이상을 달성한 '더블 10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또, 여자친구가 1년 동안 29관왕을 달성한 것은 역대 걸그룹 중에서 한 해 동안 수확한 최고의 다관왕 기록이기도 하다. 이처럼 '트로피 수집 퀸' 여자친구가 이번 신곡 '핑거팁'을 통해서는 어떤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집중된다.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으로 컴백한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핑거팁'으로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상위권을 장악하며 롱런의 시동을 걸었다.


여자친구의 전매특허인 파워풀한 칼군무는 더욱 강렬해졌고, 비주얼적으로 한층 세련되고 시크한 모습으로 돌아온 여자친구는 신곡 '핑거팁'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를 잘 표현해내며 다양한 소녀의 유형을 선보이며 컴백에 성공했다.


특히 데뷔 3년 차에 접어든 여자친구는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모습으로 성장을 꾀하며 대중에게 어필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늘(15일) 생방송되는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출연해 타이틀곡 '핑거팁'으로 무대를 꾸민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여자친구 , 핑거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