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웬디, 팝스타 리키 마틴 싱글 피처링 참여! / 사진: SM 제공
레드벨벳 웬디가 리키 마틴의 신곡에 참여한다.
23일 SM엔터테인먼트는 "웬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리키 마틴의 디지털 싱글 'VENTE PA`CA (feat. Wendy of Red Velvet)'가 오는 27일 낮 12시 주요 음악 사이트 및 전세계 음악 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VENTE PA`CA'는 리키 마틴이 지난 9월에 스페인어로 발표, 팝과 레게가 어우러진 클럽 댄스 히트 트랙으로, 콜럼비아의 아티스트 Maluma(말루마)의 보컬라인이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웬디는 영어 버전에 참여해 원곡과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VENTE PA`CA'는 발매 당시 총 18개 국가 아이튠즈 1위를 비롯해,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등에서 라디오 에어 플레이 차트 1위, 멕시코, 아르헨티나, 우루과이에서 스포티파이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음원 공개 첫 주에는 560만번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해 리키 마틴의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시킨 바 있다.
웬디는 SM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을 통해 여러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지난 3월 에릭남과 선보인 듀엣곡 '봄인가봐'로 장기간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인기를 얻었음은 물론, 23일 0시 피아니스트 문정재, 스트링 편곡가 이나일과 함께 참여한 캐롤송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에도 참여한 만큼, 이번 신곡에도 역시 좋은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리키마틴의 이번 싱글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