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 '그렇게 있어줘' 역주행 기록…무공해 발라더의 저력
기사입력 : 2016.10.04 오전 9:58
산들, '그렇게 있어줘' 역주행 기록…무공해 발라더의 저력 / 사진: WM 제공

산들, '그렇게 있어줘' 역주행 기록…무공해 발라더의 저력 / 사진: WM 제공


산들이 무공해 발라더의 힘을 과시했다.


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산들의 첫 솔로 데뷔앨범 타이틀곡 '그렇게 있어줘'는 엠넷 3위, 네이버 뮤직 3위, 지니 4위, 멜론 6위 등 상위권으로 차트에 진입한 것에 이어, 오전 9시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등 2개 차트에서 1위와 엠넷 2위를 차지하며 역주행을 기록했다.


또한 수록곡들까지 모두 차트 줄세우기를 하는 기염을 토하며 산들은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마쳤다.


특히 앨범이 발매되기 전날인 3일 네이버 생중계를 통해 전파된 '선공개 음.감.회'에는 B1A4 멤버 전원이 산들의 솔로 데뷔를 축하해주기 위해 완전체로 참석하며 산들의 솔로 활동에 힘을 보탰다.


산들의 데뷔곡 '그렇게 있어줘'는 아직 누군지 모르지만 언젠가 만나게 될 그 사람을 위한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산들의 이야기를 듣고 박원이 만든 노래로 기존의 산들이 경연에서 보여준 스타일과는 다른 느낌의 보컬로 산들만의 담백한 감성이 돋보인다.


스물다섯 산들의 자전적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이번 미니 앨범은 타이틀 곡 '그렇게 있어 줘'를 포함해 '집', '나의 어릴 적 이야기', '야! (feat. 휘인)', '같이 걷는 길'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산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미래의 연인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한 감정으로 표현하였으며, 남녀노소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많은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산들은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산들 , 그렇게있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