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 '디데이' OST 참여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슈퍼주니어 강인이 '디데이' OST에 참여했다.
12일 SM엔터테인먼트는 "슈퍼주니어 강인이 부른 JTBC 금토드라마 '디데이'(연출 장용우, 극본 황은경) OST '추억인 듯 상처인 듯(Memories)' 음원이 13일 낮 12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추억인 듯 상처인 듯'은 피아노, 첼로, 나일론 기타의 사운드와 강인 특유의 중저음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으로, 지진이라는 재난 상황에서 느끼는 상실의 슬픔과 새롭게 피어나는 사랑 등의 감정을 담담하게 표현했으며, '미안하다 사랑한다', '꽃보다 남자', '최고의 사랑'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한 작곡가 서재하가 만든 곡이다.
지난 6일 방영된 '디데이' 15회 은소율(김정화)이 어머니의 유해 가루를 흩날리는 가슴 아픈 장면에서 강인의 '추억인 듯 상처인듯'이 처음 삽입되며, 안방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리기도 했다. 레드벨벳 웬디의 '아나요(Let You Know)', 보컬리스트 정동하의 '그날까지(The Day)' 등 앞서 발매된 OST와 함께 드라마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데이'는 절망적인 재난 상황 속에서 생명과 신념을 위해 활약하는 의료팀과 구조대의 이야기를 다룬 20부작 드라마로, 매주 금토 오후 8시 30분 JTBC에서 방영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