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써니힐 새 앨범 커버 / 로엔트리 제공
써니힐(SunnyHill)이 오늘(29일) 정오, 첫 번째 정규앨범 파트 B(Part B)와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정규앨범 파트 A(Part A) 발매 후 약 5개월만에 선보이는 파트 B(Part B)에는 포크, 락, 클래식, 뮤지컬적 요소가 결합된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를 포함. 경쾌한 댄스,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겨 한층 더 넓어진 써니힐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으며,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싱글 ‘지우다’가 어쿠스틱 기타로 재편곡 수록돼 특별함을 더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써니힐은 이번 앨범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를 통해 숨가쁘게 살아가는 이 시대 직장인들의 애환을 그려냄과 동시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선사하며, 월요병 타파를 그린 ‘먼데이 블루스(Monday Blues)’에 이은 직장인 공감송 탄생을 예고한다.
‘굿바이 투 로맨스(Goodbye To Romance)’, ‘그 해 여름’에서 아름답던 청춘의 추억을 이야기 하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호평 받았던 써니힐이 이 시대 직장인들에게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며 다시 한번 뜨거운 사랑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 된다.
정규앨범 파트 B(Part B) 앨범에는 작곡가 KZ, 태봉이의 합작품 ‘교복을 벗고’ 이외에도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트랙 ’겨울의 끝’, 써니힐 전 멤버 장현이 만든 프로듀싱팀 우주정복이 작곡하고 멤버 미성이 가사를 쓴 ‘그대 찬양’, 주비 솔로곡 ‘티어스 온 마이 립스(Tears on My Lips)’, 불독멘션 이한철 작곡, 심현보 작사의 ‘현재 연애 중’, 후렴부의 아카펠라 화음이 인상적인 ‘베터 우먼(Better Woman)’, 70년대 복고사운드의 경쾌한 댄스곡 ‘킹앤퀸(King&Qeen)’, ‘지우다’ 등 총 8곡을 수록,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을 예정이다.
특히 써니힐 전 멤버가 코러스에 참여하고 주비, 미성이 작사와 랩메이킹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신보에 특별함을 더했다.
앨범과 함께 공개 될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 뮤직비디오는 동방신기, 소녀시대, 비스트, 인피니트, 에이핑크, 엑소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다수 제작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시간여행자라는 키워드를 아름다운 스토리로 그려내며 특유의 영상미를 뽐낸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아울러 멤버 주비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실제 직장인을 보는듯한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임과 동시에 잊었던 과거의 감성에 젖어든 주인공의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해 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써니힐은 오는 31일 ‘MBC 쇼! 음악중심’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을 재개하며 팬들과 만난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