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씨엔블루 / FNC엔터 제공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의 ‘캔트 스톱(Can’t Stop)’이 2014년 대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POP으로 선정됐다.
대만의 라디오 음악 순위 프로그램 히트 에프엠(Hit FM)에 따르면 올 한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100곡을 선정한 차트에서 씨엔블루의 ‘캔트 스톱’은 전체 4위를 기록했다.
1, 2위는 각각 대만의 인기 스타 채의임과 손연자가 차지했으며 2014년 전 세계를 강타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인 ‘렛 잇 고(Let it go)’가 3위를 차지했다. ‘캔트 스톱’은 그 뒤를 이으며 K-POP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에 선정되어 눈길을 끈다.
히트 에프엠 100곡 싱글 차트는 대만에서 발표된 대중 음악을 대상으로 가장 인기 있는 100곡을 선정하는 차트로 한 해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에서 인기 있었던 곡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음악 차트다.
중국어권 음악, 아시아 음악, 팝 등 1년 동안 사랑받은 대중음악을 통합해 순위를 산출한 것으로 방송 횟수와 음반 판매량을 집계해 후보를 선정하고, 인터넷 투표를 통해 인기 있는 100곡을 선정한다.
‘캔트 스톱’은 미국 IT 전문 매체 매셔블(Mashable)이 발표한 ‘2014년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TOP50’에서 K-POP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7위에 랭크되는가 하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4 K-POP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런 인기를 입증하듯 씨엔블루는 제28회 골든디스크 음원 부문 본상 및 굿윌스타상, 멜론 뮤직 어워드 록 부문수상, 2014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상, 2014 ‘SBS 가요대전’ 베스트 밴드상은 물론 중국 인위에 V차트 어워드 최우수 밴드상과 아이치이의 밤 아시아 베스트 그룹상 등 올해만 국내외에서 총 7개의 주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