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이 공연 중인 레이디가가 K팝 공연장 포착 / 사진 : 싸이더스HQ 제공
박재범 북미 K팝 공연장에 레이디가가 역시 큰 호응을 보냈다.
박재범이 북미 최대 뮤직 페스티벌 'SXSW 2014'(South By South West 2014, 이하 'SXSW 2014')에서 'Jay Effect' 위엄을 떨쳤다. 특히 박재범이 공연 중인 레이디가가 K팝 공연장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기도.
지난 11일 박재범은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2014 – K Pop Night Out at SXSW'에서 6번째로 등장, 약 40분의 시간 동안 히트곡 'JOAH', 'Girlfriend', 'Know u name', 'Body 2 body', 'I like 2 party' 등을 열창하며 현지 팬들을 열광시키는가 하면, 특유의 스웨거와 열정적인 무대매너로 공연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이번 'SXSW 2014'에서는 최근 미국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K-POP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K-Pop Night Out(케이팝 나잇 아웃)'을 준비, 박재범을 비롯, 넬, 현아, 장기하와 얼굴들, 크라잉넛, 이디오테잎, 잠비나이 등이 참여해 K-Pop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
이에 'SXSW 2014' 관계자는 "박재범의 무대를 본 많은 관객들과 관계자들은 공연 내내 하나같이 뜨거운 환호와 더불어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리는 등 'SXSW' 역사상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특히 월드스타 '레이디가가'는 K팝 공연장을 깜짝 방문해 박재범의 무대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람하는데 이어, 관객들과 어울려 음악을 즐기며 호응하는 등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 눈길을 모았다.
박재범이 공연 중인 레이디가가 K팝 공연장 포착에 누리꾼들은 "작년에 이어 SXSW 기간중 열리는 K-pop Night에 옴. 박재범이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옆 사람들이 난리를 쳐서 보니 레이디가가가! 가운데 조명을 받아 회색으로 보이는 모자가 그녀", "박재범 공연때~ 레이디가가가 객석으로 쑤욱!! 무대와 객석 중 어디가 더 후끈했을지~", "레이디가가 K팝 공연장 포착!! 대박 ㅠㅠ"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재범은 휴식을 취하며 차기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 조명현 기자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