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홍대광 / CJ E&M 제공
9개월만에 『THE SILVER LINING』‘답이 없었어’ EP 앨범으로 컴백하는 홍대광이 22일(수) 정오 신곡 ‘답이 없었어’를 출시하며 2014년 겨울 음원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해 4월 데뷔 1집 미니앨범 <멀어진다>의 선공개곡 ‘굿바이(With 소유 of 씨스타)’와 타이틀곡 ‘멀어진다’로 전 음원 차트 ‘올킬’과 앨범 수록곡 전곡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신인가수로는 이례적인 차트 성적으로 ‘무서운 신인’으로 등극한 바 있는 홍대광이 또 한 번의 ‘차트 돌풍’을 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앨범 발매 이전부터 홍대광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안경을 벗은 파격적인 자켓 이미지와 과거와 180도 달라진 비주얼로 각종 온라인 주요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폭발적인 조회수와 댓글로 화제의 중심으로 급부상, 새 앨범과 신곡 ‘답이 없었어’에 대한 기대가 최고조에 달한 상황이다. 지난 19일(일)에는 데뷔 후 처음으로 SBS 인기가요 무대에 올라 남자 솔로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음원 출시 3일전에 무대를 먼저 선보이는 이른바 ‘선무대 후음원’ 전략을 선보이며 신곡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함께 기대 몰이에 나선 바 있다.
인트로를 포함해 총 4곡이 수록된 『THE SILVER LINING』 ‘답이 없었어’ EP 앨범은 ‘2014년 겨울, 한 해의 시작과 겨울의 정점에서 외로운 이들을 위로하는 음악’으로. 올 겨울 ‘감성 리스너’들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타이틀곡 ‘답이 없었어’는 ‘답이 없었어’라는 솔직 담백한 가사와 함께 홍대광의 담담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역대급으로 잘 드러난 미디엄 템포 발라드로 알려져 올 겨울 음원 차트 내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대중의 기대를 넘어서는 스토리와 모델 겸 배우 홍종현이 주인공으로 나서 깊은 눈빛 연기로 여심을 흔들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 편의 단편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서사적인 가사와 셔플 리듬이 인상적인 ‘겨울 바다’와 이번 앨범의 유일한 자작곡이자 올해 서른을 맞은 홍대광의 5년 전 청춘의 고민을 엿볼 수 있는 ‘스물 다섯..’ 또한 타이틀곡 못지 않은 ‘웰메이드’ 곡으로 알려져 또 한 번 ‘수록곡 차트 줄 세우기’를 기대하게 한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데뷔 1집 미니앨범 <멀어진다>가 홍대광에 대한 대중들의 음악적 신뢰와 향후 싱어송라이터로서 성장하게 한 앨범이었다면, 두 번째 『THE SILVER LINING』 ‘답이 없었어’ EP 앨범은 가수로서의 홍대광의 장점을 극대화한 앨범”이라며 “담담하고 감미로운 홍대광의 목소리가 올 겨울 음원 차트와 남자 솔로 가수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올해 JTBC <히든싱어 2 김광석 편>출연을 시작으로 배우 이영진, 가수 지나와 함께 온스타일 리얼리티 프로그램 <펫토리얼리스트>에 합류하며 대중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는 홍대광은 22일(수) 정오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