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진 감동 강연, "그대의 꽃이 피는 계절은 모두 다르다"
기사입력 : 2012.03.12 오후 6:44
김국진 감동 강연 / 사진 : KBS '남자의 자격'

김국진 감동 강연 / 사진 : KBS '남자의 자격'


김국진 감동 강연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는 '청춘에게 고함'이라는 주제로 멤버들이 각자의 강연을 펼쳤다. 특히, 눈길을 모은 것은 '착각'으로 힘을 낼 수 있었던 김국진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


김국진은 "내가 공부를 잘하는 줄 알았던 어머니의 착각 때문에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다. 그것이 내 인생의 첫 착각이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군 입대 시절에서 그는 "영어영문학과라는 이유 하나로 번역병 시험을 보러 가게 되었다. 영어로 묻는 질문에 우리말로 모른다고 대답했지만, 장교는 내가 숨은 영어 고수라고 착각하고 번역병으로 뽑았다"라고 고백하며 각기 다른 상황 속 여러 번의 착각으로 예상치 못한 힘든 과정들을 이겨낸 자신을 고백했다.


마무리를 하며 김국진은 "누군가 꽃을 먼저 피웠다고 '나는 왜 꽃이 안피지?'라는 착각을 하면 안 된다"라며 "그대라는 꽃이 피는 계절은 모두 다르니 고난과 시련에 좌절하지 마라"라고 덧붙여 듣는 이들을 감동케 했다.


김국진 감동 강연을 들은 시청자들은 "요즘 많이 힘든 시기에 큰 위로가 된 강연"이었다며 고마움의 댓글을 이었다.


한편, 이날 강연에서 강한 회복의지로 이겨낸 이윤석 장애5급 판정 사실을 고백하며 눈길을 끌었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국진 , 강연 , 남자의 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