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비투비 서은광, “언제 안길지 모르니 준비하세요!”
기사입력 : 2013.09.13 오후 4:18
신곡 '스릴러'로 컴백한 비투비(BTOB)의 멤버 서은광 / 사진 : 포토그래퍼 이제성 민트스튜디오 mintstudio.com

신곡 '스릴러'로 컴백한 비투비(BTOB)의 멤버 서은광 / 사진 : 포토그래퍼 이제성 민트스튜디오 mintstudio.com


사랑을 지키는 흑기사로 변신한 그룹 비투비(BTOB)가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스릴러’(Thriller)로 치명적인 남성미를 어필하며 가요계를 공습하고 있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강렬한 변신을 시도하며 국내외 팬심 모으기에 주력을 다하고 있는 비투비의 ‘컴백 기념 특집 인터뷰-비투비 사용법’을 멤버별로 준비했다. 다정다감한 남자친구에서 어느 순간에 마음을 확! 사로잡는 내 남자까지, 쉴 틈 없이 당신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할 첫 번째 주자는 보기만 해도 ‘광대 승천’하게 만드는 유쾌남 서은광이다.


서은광 사용법 01. 만약 나를 만난다면?

▶ ‘응가’라고 외치며 인사해 주세요.


서은광을 만나면 ‘응가’라고 부르며 인사해라? 언뜻 보면 무슨 말인가 싶지만, 속 사정을 들어보면 간단하다. 초등학교 때부터 은광은 ‘서은광’이라는 이름 때문에 ‘응가’라는 별명을 얻게 됐고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이 ‘응가’라고 불러 친근하게 다가온다는 것이 그 이유. 팬들도 자신을 “응가오빠” “응가야”라고 부르는데 서은광 본인은 매우 만족스럽다고.


서은광 사용법 02. 나와 친해지려면
▶ 먼저 다가와 주시면 금방 친해질 수 있어요.


지금 당장 만난 사람과 어떻게 친해지냐고 물었더니 “눈빛으로 얘기할 거예요”라고 답하는 은광.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해서든 더 자주 아이컨텍을 하려고 노력할 거라는 게 그의 힌트다. 안 친한 사이에는 어떻게 다가가면 좋을지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들어보기로 했다. 은광은 “밥 먹었어요?” “잠은 좀 잤어요?” “오늘 컨디션 어때요?” 등의 간단한 질문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다. 기자가 간단한 질문만으로 친해질 수 있을지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못하자 은광은 저를 처음 만났을 때 “식사하셨어요?”라고 물어봐 준다면 “나와 친해지고 싶구나” 라고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사인은 눈빛이다.



서은광 사용법 03. 나에게 무언가를 부탁할 땐
▶ 정중함, 예의, 감사함이 묻어 나오는 부탁이라면 만사 OK!


매사에 긍정적인 은광도 모든 부탁을 들어줄 수 없을 것 같아 이번에도 예를 들어달라고 부탁했다. 은광이 직접 연기하며 설명했다. “은광씨 저기 있는 테이블 좀 가져다줄 수 있으세요?”라고 해야 하냐면서 모든 부탁이든지 들어줄 수 있다며 환하게 웃어 보였다. 말투는 정중하지만 무례한 부탁도 있을 것 같다고 했더니 그러면 생각을 좀 해봐야겠다고 서둘러 마무리했다. 은광의 성격상 웬만한 부탁은 다 들어준다는 게 그의 말.


서은광 사용법 04. 나와 무서운 영화를 함께 볼 때면
▶ 내 손을 꼭 잡고 안아 줄 준비를 하고 있으세요! 언제 안길지 모르니.


일단 은광은 무서운 영화는 못 본다. 중요한 장면은 무서워서 못 보고 대부분을 숨어서 본다고. 비투비 멤버들도 숙소에서 “같이 무서운 거 보자”고 하는데 무서운 영화를 보는 은광의 모습이 재미있어서 자꾸 공포영화를 보자고 놀린다고. 은광은 “저와 좋은 감정이 있으신 분들은 공포영화를 추천해 주시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라고 달콤한 데이트 팁을 공개했다.


서은광 사용법 05. 나에게 ‘사랑해’라는 말을 듣고 싶다면
▶ 서로 진심으로 사랑해야 해요! 진심으로 사랑할 분?


팬들이 ‘응가오빠 사랑해’라고 하면 자신도 ‘사랑해’라고 말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은광. 서은광 사용법이 널리 퍼지면 팬들이 “응가오빠 사랑해”를 인사처럼 할 것 같다고 했더니, 은광은 어려운 걸로 바꾸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참 기자와 상의하던 끝에 최종 정리된 내용은 ‘은광을 자주 보러 와서 그의 머릿속에 인식된 팬분이 예쁘게 윙크를 해주면 ‘사랑해’라고 해주겠다’는 매우 어려운 답변이었다. 윙크를 못 하는 사람은 평생 ‘사랑해’라는 말도 못 듣는 거냐고 핀잔을 줬더니 ‘윙크 연습해 오세요~’라며 완강한 입장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서은광 사용법을 바탕으로 서은광 다루기에 열을 올릴 팬들에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한다. 은광은 “항상 칭찬을 해주면 좋겠다. 혼내지 말고 예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3일(오늘) 공개된 비투비(BTOB)의 더스타 인터뷰(9개)를 보고 각각 기사 하단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비투비 친필사인 CD+멤버별 폴라로이드 사진(7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기간은 9월 22일까지, 발표는 24일.


글 장은경 기자 / eunkyung@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비투비 , BTOB , 서은광 , 인터뷰 , 스릴러 , 더★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