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해피페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컬그룹 포맨(영재, 김원주, 신용재)이 정규 4집 <The Artist>로 앨범 수록곡 전곡을 실시간 차트에 올리는 진기록을 세웠다.

7일(오늘)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앨범과 메인 타이틀곡 ‘살다가 한번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발표된 앨범 수록곡 13곡은 각종 음원 차트 순위권에 진입, 타이틀곡 ‘살다가 한번쯤’은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심지어 한 사이트에서는 1위부터 9위까지 포맨의 신곡으로 줄 세워지기도.

이번 앨범은 ‘살다가 한번쯤’ ‘짝사랑’ ‘사랑해’ ‘안되는데’ 총 4개의 타이틀곡으로 화제를 모았고, 5년 만에 나온 정규앨범인지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포맨 3기인 영재, 김원주, 신용재 이름으로 출시된 첫 정규앨범이기도 하다.

포맨의 프로듀서이자 원년멤버인 윤민수가 이번 앨범을 진두지휘한 가운데 멤버들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보컬리스트에서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여기에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포맨 노래가 가장 많이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아 그들의 요청으로 13곡 모두 인스트루멘탈 음원을 실은 배려도 잊지 않았다.

한편, 포맨은 7일(오늘) 오후 타이틀곡 4곡의 뮤직드라마를 네이버 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