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규성, 남친 재질 모멘트[화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프로축구 전북 현대 모터스 스트라이커이자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 중 한 명인 조규성 선수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더바디샵과 함께 한 이번 화보에서 조규성은 그라운드에서의 와일드한 모습 대신 훈훈함이 돋보이는 모습을 선보였다. 현장 스태프들도 축구장에서와 전혀 다른 그의 모습에 눈을 뗄 수 없었다는 후문이다.
조규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그 비결에 대한 질문에 그는 “호흡을 맞추기 위해 다른 선수들과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요청을 최대한 지키려 했다.”고 이야기한다. 이를 위해 수많은 노력이 뒤따랐을 조규성은 겸손했다. “지금의 성취는 나와 비슷하게 땀 흘린 수많은 선수들 사이에서 운이 좀 더 따른 덕분이라 생각한다.”는 말에서는 그가 얼마나 생각이 깊은 사람인지 알 수 있었다.
뒤이어 그는 자신을 믿고 사랑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한다고 했다. 본인을 위해서는 물론 이타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덕목이라는 것.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 이상으로 스스로를 감사하게 여기는 마음인 ‘셀프러브’, 더바디샵의 캠페인 브랜드 밸류와 일맥상통한 메시지다.
조규성은 훈련, 경기 등 자신의 중요한 순간에 늘 가족이 함께 했다고 했다. “타인을 있는 그대로 보고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다. 부모님은 가족뿐만 아니라 그 누구에게도 한결같이 다정하게 대한다. 그 모습을 보고 자라며 자연스럽게 체득한 것 같다.” 더불어 자신이 무언가를 성취했을 때는 “사람이다 보니 당연히 만족감이 들 때도 있고 그 감정을 누리기도 한다. 그러나 당일에만 유효하다. 다음 날에는 완전히 떨쳐내 지속되지 않게 한다.”라며 언제나 자만하지 않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모든 것에 임한다고 밝혔다.
더바디샵과 조규성이 함께 한 <조규성 스페셜 에디션>은 1월 20일부터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유소년 축구 선수 육성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더불어 더바디샵은 2024년 5월까지 전국 중고교에 ‘환경’과목이 필수로 포함되는 법안 발의를 촉구하는 서명운동도 전개한다.
한편, 훈훈함이 돋보이는 조규성의 비주얼 화보는 <싱글즈> 2월 호와 <싱글즈>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